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정치(이낙연, 'SNS 비방 의혹'에 "민사 아닌 위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SNS 비방 의혹'에 "인사 아닌 위법 문제"

    [고침] 정치(이낙연, 'SNS 비방 의혹'에 "민사 아닌 위법…)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낙연 전 대표는 19일 자신에 대한 경기도 유관기관 공무원의 SNS 비방 의혹과 관련해 "선거법 위반 여부는 그에 따른 법적인 과정이 있을 것"이라며 법적 조치가 진행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딥페이크 피해 근절 간담회'를 마치고 취재진과 만나 "그것은 인사 문제가 아니고 위법이냐 아니냐의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경선 과정에서 이른바 네거티브 공방이 과열되는 것과 관련, "가짜뉴스나 네거티브는 효과가 있지 않다.

    그것을 제기하는 사람의 조급증만 드러날 뿐"이라며 "그것으로 국민의 마음을 얻는다고 생각하면 국민을 잘못 본 것"이라고 강조했다.

    당 지도부가 대선 경선 일정을 연기하려는 데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여러 문제를 제기했지만, 지도부 판단이 있다면 따를 것"이라며 "정확한 전망 하에서 국민의 관심을 어떻게 끌어올릴 것인지, 그러면서도 방역에 어떻게 도움을 줄 것인가 하는 대안이 따라줘야 한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방부, '계엄 관련 의혹' 주성운 지작사령관 직무배제·수사의뢰

      주성운 육군 지상작전사령관(대장)이 12·3 비상계엄 연루 의혹으로 직무에서 배제됐다.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12일 '헌법존중 정부혁신 TF 활동 결과' 브리핑에서 "현 지작사령관, 계엄 당...

    2. 2

      '민주당 돈봉투 의혹' 이성만 무죄 확정…"위법수집증거"

      더불어민주당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으로 재판에 넘겨진 이성만 전 무소속 의원에게 무죄가 확정됐다.대법원 3부(주심 이숙연 대법관)는 12일 정치자금법과 정당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전 의원에게 무죄를 선고...

    3. 3

      [속보] 국정원 "김주애, 일부 시책에 의견 내…후계 내정 단계 판단"

      국가정보원은 12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 주애에 대해 후계 내정 단계로 판단된다는 설명을 국회에 전달했다.국회 정보위원회 여야 간사인 박선원 더불어민주당, 이성권 국민의힘 의원은 브리핑을 통해 국정원이 이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