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용접 그랜드슬램(기술사·기능·박사)달성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가 15일 권순두 한국폴리텍대학 울산캠퍼스 교수를 초청하여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권순두 교수는 동부산캠퍼스의 전신인 한독부산직업훈련원 용접배관공과 11기 출신으로 전국에서 단 3명만 합격한 지난 123회 용접기술사에 합격, 용접 분야 그랜드슬램(기술사·기능·박사)을 달성한 동부산캠퍼스의 자랑스러운 동문이다.

권 교수는 후배들에게 ‘도전하는 삶이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네팔 히말라야 아마다블람(6856m) 원정 대장, 파키스탄 히말라야 가셔브롬2봉(8035m) 등반 등 도전 정신 하나로 성과를 이뤄냈던 경험을 통해 도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강을 기획한 황선구 학장은 “동부산캠퍼스 후배들을 위한 특강제의를 망설임 없이 바로 수락해주신 권순두 교수님께 감사드린다. 오늘 특강은 우리 학생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된 것 같다.”는 감사와 함께 “동부산캠퍼스 50년 역사를 이어갈 동문회를 구성하는 중인데 교수님께서 참여하시어 동부산캠퍼스의 전통을 잇는 마중물이 돼주셨으면 한다.”고 동문회 창립에 참여를 요청했다.

이에 권순두 교수는 “동부산캠퍼스(한독부산)는 오늘날 저를 만들어준 곳인 만큼 후배를 위한 특강은 꼭 참석해야한다고 생각했다.”며 “학장님께서 직접 연락 주셔서 감사드리고, 동문회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동부산캠퍼스 발전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으니 언제든 불러주시라.”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50년 전통의 특수용접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해당 과정은 만40세 이상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4개월간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과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