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기프트, 7일 넬 ‘기억을 걷는 시간’ 발매…색다른 재해석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프트, 7일 넬 ‘기억을 걷는 시간’ 발매…색다른 재해석 ‘기대↑’


    밴드 기프트(GIFT)가 넬 ‘기억을 걷는 시간’을 새롭게 재해석한다.

    기프트가 가창자로 참여한 ‘싸이월드 BGM 2021’의 두 번째 리메이크 음원 ‘기억을 걷는 시간’이 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와 동시에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뮤직 클립이 독점 공개된다.

    ‘기억을 걷는 시간’(2008)은 대한민국 모던록 밴드의 대표 아이콘 넬의 정규 4집 타이틀곡으로,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담백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발매 당시 싸이월드 미니홈피 유저들에게 크게 사랑 받은 넬의 대표곡 중 하나다.

    기프트가 새롭게 리메이크한 2021년 버전 ‘기억을 걷는 시간’은 원곡의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더욱 돋보일 수 있게 어쿠스틱 기타를 기반으로 한 아이리시 음악을 모티프로 작업했다. 원곡과는 다른 이국적인 무드와 유니크한 보컬이 더해지면서 색다른 매력을 배가시켰다.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를 통해 ‘기억을 걷는 시간’을 리메이크하게 된 기프트는 “영광스럽게도 존경하는 넬 선배님의 노래를 리메이크하게 됐다. 밴드의 길로 이끌어준 분들의 노래라 성심성의껏 고심하며 편곡해 녹음했다. 지금까지도 자주 듣는 노래라서 더 즐겁게 작업할 수 있었고 넬 선배님들, 리스너분들도 좋아해주시길 바란다”는 벅찬 소감을 전했다.

    기프트는 이주혁(보컬), 김형우(베이스), 정휘겸(드럼) 3인조로 구성된 밴드로, 2017년 결성 후 다수의 경연 대회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1월 종영한 Mnet ‘포커스’에서 심사위원의 극찬을 받고 준우승을 차지하며 2021년 기대주 밴드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소유, 기프트를 비롯해 가호, 데이브레이크,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이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되면서 향후 베일을 벗을 완성도 높은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