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마지막처럼’ 스포티파이 3억 스트리밍 돌파


블랙핑크(BLACKPINK)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또 한 번 의미 있는 기록을 달성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지난 5일 스포티파이에서 3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Kill This Love`(4억), `How You Like That`(4억), `뚜두뚜두`, `Ice Cream`, 제니 솔로곡 `SOLO`에 이어 블랙핑크 통산 6번째 3억 스트리밍 곡이다.

블랙핑크의 글로벌 파급력을 증명하듯 최근 발매된 곡들뿐 아닌 데뷔 초창기 곡까지 전 음원이 스포티파이서 빠른 스트리밍 증가 추이를 나타내고 있다.

블랙핑크는 앞서 언급된 곡들 외 `붐바야`(2억), `불장난`(2억), `Lovesick Girls`(2억), `휘파람`(2억), `Forever Young`(1억), `Don`t Know What To Do`(1억), `Pretty Savage`(1억), `STAY`(1억), `Bet You Wanna`(1억), `On The Ground`(로제 솔로곡)까지 총 16개 억대 스트리밍 음원을 보유 중이다. 여기에 정규 1집 `THE ALBUM` 수록곡 다수가 1억 스트리밍을 눈앞에 두고 있다.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은 중독성 있는 리듬과 로맨틱한 가사가 특징인 댄스곡이다. 노래 제목처럼 마치 이번이 마지막 사랑인 것처럼 모든 힘을 다해 열심히 사랑해 달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 곡은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선정 `올여름을 강타한 유튜브 최고의 곡 톱 25`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또 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비디오`로도 선정됐다.

유튜브와 더불어 글로벌 음악 시장 판도 변화를 이끌고 있는 스포티파이 내 블랙핑크의 존재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 점이 주목된다.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현재 6270만 명 이상, 스포티파이 팔로워 수는 2280만 명인데 이는 전 세계 최정상급이다.

한편 블랙핑크는 오는 8월 데뷔 5주년을 맞아 총 5개의 이벤트로 구성된 `4+1 PROJECT`의 시작을 알렸다.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서 글로벌 개봉하는 `블랙핑크 더 무비 (BLACKPINK THE MOVIE)` 외 어떠한 프로젝트가 준비됐을지 팬들의 기대가 크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