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공기청정·환기를 동시에…극초미세먼지도 제거
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경동나비엔은 2006년 환기 시스템 사업에 진출하고, 2019년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공식 출시했다. 올해 초에는 요리할 때 발생하는 유해물질까지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를 시장에 내놨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청정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실내 공기질 관리 시스템이다. 청정환기 유닛, 에어모니터, 에어 룸컨트롤러가 하나의 시스템으로 작동해 실내 공기질을 자동으로 관리한다.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공기는 깨끗하게 걸러서 들여오는 청정환기가 가능하다.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라돈, 이산화탄소 등 유해 물질 문제도 해결해 준다. 청정필터시스템은 0.01㎛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는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초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이 집안으로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는 프리미엄 라인업이다. 청정환기시스템에 3차원(3D) 에어후드, 주방집중급기를 위한 특화덕트까지 하나의 시스템으로 작동한다. 실내 공기질 문제가 가장 심각한 주방의 공기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한다.

이 시스템은 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어모니터가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질 정보를 파악해 최적의 실내 공기질 상태를 유지한다. 에어 룸컨트롤러와 나비엔 에어원 앱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실내 공기질과 정확한 필터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경동나비엔은 라이브 쇼핑 나비엔라이브를 통해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