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美 5월 소비자물가지수




6월 10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美 5월 소비자물가지수

<한국>

오늘 더불어민주당 부동산 특위가 부동산 추가 공급 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오늘 발표에서는 민주당의 `누구나 집 프로젝트`의 시범사업 부지가 나올 전망인데, 현재 유력한 시범사업 부지로 안산, 파주, 시흥 등이 언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한미일 3개국이 오늘부터 25일까지 미국 아일슨 기지에서 다국적 연합 공군 훈련인 `레드 플래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훈련에는 참가국 간 비행 전술과 기량, 연합작전 연습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또 한국은행이 5월 금융시장 동향을 발표하는 점과 오늘이 선물, 옵션 동시 만기일인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아시아>

다음은 유럽 및 아시아 일정입니다. 오늘 유럽에서는 유럽중앙은행의 6월 기준금리가 결정되고 또 5월 장기금리통계가 발표될 계획입니다. 이어서 일본에서는 5월 생산자물가지수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이란의 핵합의 복귀를 위해 미국과 이란이 논의를 재개할 계획입니다. 앞서 러시아와 중국, 프랑스 등은 지난 4월 초부터 이란과 핵합의 복원을 협상하고 있었고 미국은 이란과 간접적으로 접촉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오늘 새벽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의 증언이 있을 예정이고, 노동부가 5월 소비자물가지수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현재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증시에 지배적인 만큼 이번 발표에 시장의 관심이 모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미국의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발표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