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너는 나의 봄' 출연·김인권, KBS 2TV 드라마 '연모' 출연
배우 윤소희, '클래식은 왜그래2' MC·샌드박스, 과학 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생 모집

▲ 유오성, MBC 새 드라마 '검은 태양' 출연 = MBC는 배우 유오성이 TV 새 드라마 '검은 태양'에 합류한다고 8일 밝혔다.

'검은 태양'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현장 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유오성은 극 중 어둠의 권력을 틀어쥔 인물 인 백모사를 연기한다.

유오성 외에도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김병기, 장영남 등이 출연한다.

▲ 배우 김예원, '너는 나의 봄' 출연 = 배우 김예원이 tvN 새 월화드라마 '너는 나의 봄'에 출연한다.

'너는 나의 봄'은 저마다의 일곱 살을 가슴에 품은 채 살아가는 어른들이 살인사건이 일어난 건물에 모여 살게 되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담는다.

김예원은 강다정(서현진 분)의 절친한 친구이자 카페를 운영하는 박은하를 연기한다.

▲ 배우 김인권, KBS 2TV 드라마 '연모' 출연 = 배우 김인권이 KBS 2TV 새 드라마 '연모'에 출연한다.

'연모'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쌍둥이로 태어나 여아라는 이유로 버려졌던 아이가 세손의 죽음으로 남장을 통해 세자가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김인권은 극 중 세자(박은빈 분)의 스승인 시강원 보덕 양문수를 연기한다.

▲ 배우 윤소희, '클래식은 왜그래2' MC = 배우 윤소희가 안정환, 김준현과 더라이프 예능 '클래식은 왜그래2'의 MC로 낙점됐다.

'클래식은 왜그래'는 익숙한 영화 속 클래식 음악을 소개해 시청자들의 클래식 입문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윤소희는 패션N 예능 '팔로우미 리뷰ON'에 출연 중이다.

오는 11일 첫 방송.

▲ 샌드박스, 과학 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생 모집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가 '과학문화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것으로, 일반인에게는 다소 어렵고 생경할 수 있는 과학문화를 쉽고 유익하게 다루는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국내 과학문화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오는 18일까지 과학문화 전문인력 플랫폼에서 접수 가능하며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멘토링, 채널브랜딩, 편집 노하우 등을 지원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