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한미외교차관 협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월 8일 출근 전 체크할 주요 일정 / 한미외교차관 협의
<한국>
오늘 최종건 외교부 1차관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외교부에 따르면 오늘부터 9일까지 진행되는 방미 일정 동안 웬디 셔먼 미 국무부 부장관과 외교차관 협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양측은 이번 자리에서 한미 정상회담 후속 조치와 양자 현안 및 한반도 정책과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 논의할 전망입니다.
한편 네이버가 오늘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위드 패밀리`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기능으로 기존 멤버십에 가족이나 지인을 최대 3명까지 구성원으로 추가할 수 있게 됐습니다. 또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5% 까지의 적립 혜택이 제공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서 한국은행이 올해 4월 국제수지 잠정치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앞서 지난 3월 경상수지는 78억 2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또 기획재정부가 2021년 월간 재정동향 6월호를 발간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럽·아시아>
다음은 유럽 및 아시아 일정입니다. 오늘 유럽에서는 GDP 3차 추정치가 발표되고 이어서 독일에서는 4월 산업생산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독일의 4월 산업생산은 전달 보다 2% 포인트 낮은 0.5%로 집계될 전망입니다.
또 일본에서는 1분기 GDP 수정치가 발표될 계획이고 일본의 4월 경상수지 역시 오늘 공개될 예정입니다.
<미국>
다음은 미국 일정입니다. 오늘 미국 상무부가 4월 무역수지를 발표하고 이어서 노동부가 4월 구인 및 이직 보고서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또 전미 자영업 연맹 NFIB가 미국의 5월 소기업 낙관지수를 내놓는데 지난 발표에는 99.8로 집계된 바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은행이 세계 경제전망 보고서를 발표하는 점까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홍성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