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승민 "중상모략" 윤희숙 "서글프다"…이재명 협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승민 "중상모략" 윤희숙 "서글프다"…이재명 협공
    한국개발연구원(KDI) 출신인 국민의힘 유승민 전 의원과 윤희숙 의원이 기본소득을 고리로 이재명 경기지사를 거세게 몰아붙였다.

    유 전 의원은 7일 SNS에서 "이 지사의 기본소득보다 저의 '공정소득'이 양극화와 불평등 해소에 더 도움이 되는 정책"이라며 "이 지사가 공정소득이 뭔지 아직 이해를 못 하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 지사가 이날 "(유 전 의원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세금 내는 상위 소득자는 배제하고 소득 하위자만 골라 일하지 않는 사람에게 더 많이 수백, 수천만원을 주겠다는 '공정소득'과 '안심소득'을 주장한다"고 한 발언을 되받아친 것이다.

    유 전 의원은 "이 지사가 마음대로 지어낸 말이다.

    저는 한 번도 저렇게 말한 적이 없다"며 "상대가 하지도 않은 말을 지어내 덮어씌우는 행태는 사기꾼들이나 하는 전형적인 중상모략"이라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공정소득은 소득이 많은 사람에게 거둔 세금으로 저소득층·빈곤층에게 보조금을 드리자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전 의원은 "기본소득이 그렇게 좋은 정책이라면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는 왜 모두 기본소득을 비판하느냐"며 "자기 당 문제나 신경 써라"고 덧붙였다.

    유승민 "중상모략" 윤희숙 "서글프다"…이재명 협공
    이 지사가 기본소득 정책을 비판하는 네티즌에게 "직접 이해하려고 노력하거나 이해 능력을 더 키워보라"는 SNS 댓글을 단 것을 두고도 비판이 나왔다.

    윤희숙 의원은 SNS에서 "이해하려는 결단을 내리지 않는 이상 누구도 (이 지사의 기본소득 정책을) 이해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은 본인도 인지한 것 같다"며 "(이 지사의) 사고 구조가 점점 미궁으로 빠져들고 있다"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가장 걱정되는 점은 이런 분이 여당의 대선 후보에 가장 근접한 분이라는 서글픈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