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입영통지서 등 병역서류, 11월부터 전자문서로 제출 가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병무청, 서류 28종 대상 블록체인 기반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시범사업
    입영통지서 등 병역서류, 11월부터 전자문서로 제출 가능
    대학 휴학 시 종이문서로 제출하던 입영통지서를 앞으로는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게 된다.

    병무청은 오는 11월부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전자지갑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그간 각종 병역이행 관련 증명서와 확인서 등 병역서류 28종은 병무청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이 가능했지만, 활용하려면 인쇄를 해야 했다.

    그러나 시범사업이 시작되면 병무청이 제작한 별도 모바일앱에 PDF 형태로 발급받아 보관하고 제출도 가능해진다.

    국외에 거주하는 병역의무자가 온라인상 마땅한 인증수단이 없어 발급받기 어려웠던 병적증명서도 나라사랑 이메일 인증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병무청은 이와 함께 모바일앱에 사회복무요원이나 '모범 예비군'을 위한 디지털 신분증 발급 서비스도 추가해 영화예매, 학점 취득, 숙소 예약 등 각종 복지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조국 “통일교 특검, 로비와 무관한 비교섭단체 정당이 추천해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수용한 ‘통일교 특검’과 관련해 “통일교 로비와 무관한 비교섭단체 정당이 추천권을 행사해야 할 것 같다”고 23일 주장했다.조 대표는 ...

    2. 2

      탈북민 남성 월평균 360만원 번다…'남한생활 만족도 최고'

      올해 북한이탈주민(탈북민)의 경제활동참가율과 고용률, 실업률 등 경제활동 양적 지표가 작년보다 개선된 것으로 23일 나타났다.이날 하나재단이 2500명의 탈북민을 대상으로 진행해 발표한 '2025 북한이탈주민...

    3. 3

      [속보] 美핵잠수함 부산기지 입항…"군수적재 목적"

      美핵잠수함 부산기지 입항…"군수적재 목적"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