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라컵, 2021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 마스크 부문 선정
칼라컵의 원데이마스크가 2021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에서 마스크 부문을 수상했다.

해당 마스크는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하거나 식품을 다룰 때 사용하는 투명 위생 마스크로 음식점, 카페, 베이커리, 백화점 식품매장, 마트 시식코너 등에서 주로 사용되어 왔다.

원데이 투명 위생 마스크는 소독 과정이 필요 없는 일회용 국산 PET 재질의 4.5g으로, A4 용지 1장보다 가벼워 장시간 착용해야 하는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프레임 없이 플라스틱 본체와 끈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식품 제조 시 부품탈락에 의한 이물질 혼입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올인원 일체형 구조의 투명 마스크라 얼굴과 표정을 드러내야 하는 TV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자들이 착용한 모습을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고 특히, 강연을 하는 곳에서도 착용하는 사례가 늘어 일명 선생님 마스크, 강사 마스크로도 불리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위기 상황이 지속되면서 원데이마스크는 지난해부터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독일, 쿠웨이트 등 해외 수출 물량이 급증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말, 음식점 및 식품취급시설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됨에 투명위생마스크의 사용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칼라컵 관계자는 “위생용품(마스크) 부문에서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원데이 투명 위생 마스크가 식품 위생관리 수준 향상 및 올바른 외식문화 정착에 한 역할이 되길 바라면서 상품 개발 및 판로 개척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고객감동브랜드대상은 스포츠서울,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했으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와 서비스 품질로 고객감동을 이끌어 낸 우수기업 및 브랜드를 발굴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