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농번기 인력 1만8천여 명 지원…일손 부족 해소 총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 농번기 인력 1만8천여 명 지원…일손 부족 해소 총력
    강원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농촌일손 부족을 해소하고자 지난 3월부터 농업 인력 총 1만8천458명을 지원해 상반기 목표 61.5%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법무부에 지속해서 건의한 결과 전국 최초로 153명이 입국하는 성과를 거뒀다.

    다음 달까지 홍천 등 4개 군에 919명을 투입할 예정이다.

    코로나19 방역 대책에 따라 입국하는 외국인 노동자의 유전자증폭(PCR) 검사 및 격리 등 감염예방에도 힘쓸 예정이다.

    농식품부와 함께 올해 신규 설치한 농촌인력 중개센터 12곳을 통해 지역 내 유휴인력을 상시 모집해 현재까지 연인원 9천106명을 중개 지원함으로써 내국인 인력을 제때 공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농업인력지원봉사단을 상시 운영해 현재까지 도내 관공서, 농협, 관계기관 및 사회단체, 군부대, 자원봉사자 등 7천320명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지원하고 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원봉사 인력의 참여가 다소 저조함에 따라 '농촌 일손돕기 집중기간'을 6월까지 운영해 민·관·군 모든 자원을 동원할 계획이다.

    이영일 농정국장은 "본격적인 농번기에 코로나19 확산으로 농가에서는 일손 부족에 대한 걱정이 큰 만큼 도에서는 행정력을 총동원해 인력 확보를 위한 지원대책을 차질없이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SK하이닉스가 애국자"…韓 경제 터널 벗어난다 [김익환의 부처 핸즈업]

      “깐부치킨 상장 해야겠네요.”지난 30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깐부치킨’에서 열린 엔비디아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 현대차그룹 정의선 ...

    2. 2

      [속보] 9월 산업생산 1% 증가…소매판매 두달째 '감소'

      산업생산 지표가 한 달 만에 '플러스'로 반등했다. 하지만 소매판매 지표는 두달째 감소했다. 국가데이터처가 31일 발표한 '9월 산업활동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전산업생산 지수(계...

    3. 3

      석탄값 상승에 韓·中·印·日 일제히 수입 축소 [원자재 포커스]

      최근 아시아 주요국의 발전용 석탄 수입량이 감소세로 돌아섰다. 지난 6월에 4년 만의 최저치에서 반등한 석탄 가격이 상승세를 지속하면서 주요 국가들이 수입량을 줄이고 있다.31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원자재 분석기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