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56억원 도지코인 유튜브 사기…`머스크 SNL 출연` 미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56억원 도지코인 유튜브 사기…`머스크 SNL 출연` 미끼
    미국의 한 사기꾼 일당이 56억원 규모의 도지코인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블록체인 정보제공업체 TRM랩스는 도지코인 사기 피해 사례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1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전문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보도했다.

    TRM랩스에 따르면 사기꾼 일당은 지난 8일 일론 머스크가 미국 NBC 방송의 간판 코미디 쇼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출연했을 때 이를 생중계하는 방송 링크를 유튜브에 올렸다.

    방송을 통해 `머스크가 도지코인 5억개를 나눠준다고 하니 받아 가라`며 시청자들이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유도했다.

    이어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들에게 도지코인을 송금하면 두 배로 되돌려주겠다고 속인 뒤 지난 9일 기준으로 500만달러(55억9천500만원) 상당의 도지코인 970만개를 가로챘다.

    한 피해자는 도지코인 온라인 게시판에 글을 올려 "나처럼 속지 말라. 그들은 코인을 두 배로 돌려주지 않는다"며 "내 주머니에는 60달러만 남았다"고 호소했다.

    도지코인 공식 트위터 계정에도 지난 9일 "도지코인을 두 배, 세 배로 늘려줄 것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에게 코인을 보내지 말라"며 "그것은 사기다. 우리는 여러분에게 돈을 돌려줄 수 없다"는 경고의 글이 올라왔다.

    비즈니스인사이더는 "많은 머스크 추종자들이 그의 SNL 출연이 도지코인 가격 급등을 유발할 것으로 기대했지만, 지난 주말 사이 가격은 30% 이상 떨어졌다"며 "사기꾼들이 도지코인 커뮤니티를 이끌었다"고 도지코인 광풍을 꼬집었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