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로 비대면 시대 매장 풍경 바꾼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싱가포르 대형 쇼핑몰에 입점한 무인 커피숍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설치
    화면으로 매장 이용방법 안내하고 화면 너머로 커피 만드는 모습도 보여줘
    LCD와 달리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강점 극대화
    LG전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로 비대면 시대 매장 풍경 바꾼다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투명 올레드(Transparent OLED) 사이니지의 혁신성을 앞세워 비대면 시대 매장의 새 트렌드를 제시한다.

    LG전자는 최근 싱가포르 최대 번화가인 오차드(Orchard) 로드에 위치한 대형 쇼핑몰 ‘플라자싱가푸라(Plaza Singapura)’ 1층에 입점해 있는 ‘크라운커피(Crown Coffee)’ 매장에 55형(화면 대각선 길이 약 138센티미터)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모델명: 55EW5F-A)를 공급했다.

    이곳은 무인 단말기인 키오스크나 전용 앱으로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 무인 매장이다. LG전자는 매장 부스 앞쪽에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매장 홍보 영상을 보여주거나 화면 너머 커피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며 주변을 지나는 쇼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매장을 찾은 고객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화면에 나오는 영상을 통해 무인 매장 이용방법을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이번 설치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의 폭넓은 활용성을 통해 비대면 시대 매장의 청사진을 제시하는 것이라 의미가 크다. 실제로 현지에서 크라운커피는 전통 소매 산업에 혁신 기술을 도입하며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최근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도가 커지는 가운데 호텔 체크인 카운터, 매장 상담부스 등 고객과 상호작용이 필요한 곳에 특히 유용하다. 박물관, 지하철, 스튜디오 등에 설치돼 고객 관심을 유도할 수 있으며 향후 자율주행차나 항공기 객실 인테리어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는 LCD 사이니지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의 강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빛 투과율을 높여 사이니지 본연의 기능은 물론이고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선명한 화질과 넓은 시야각은 물론, 투명 디자인이라 여러 장을 이어 붙여 대화면을 만들어도 이질감이 덜하다.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투명 올레드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 만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시지바이오, 대림성모병원과 ‘Re:乳 토크콘서트’ 2년째 이어가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대림성모병원과 함께 최근 서울 삼성동 가빈아트홀에서 유방암 환우를 위한 ‘2025 리유(Re:乳)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올해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진행됐으며, 유방암 환우와 가족, 의료진, 일반 시민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해 깊은 공감과 위로의 시간을 나눴다.‘리유(Re:乳)’는 ‘다시(Re)’와 ‘유방(乳)’을 결합한 이름으로, 유방암 환우들이 건강한 일상과 자신감을 ‘다시’ 되찾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시지바이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유방암 수술 및 재건 과정에 필요한 의료 소재를 공급하는 기업으로서 환우들의 회복 여정을 함께하겠다는 취지를 반영했다.올해 토크콘서트는 ‘마음이 닿는 순간’을 주제로 음악·강연·대화가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본 행사에 앞서 참석자들은 대림성모병원의 유방암 인식 개선 활동, 환우 상담 프로그램 등 사전 콘텐츠를 관람하며 유방암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1부 ‘함께 노래하다’에서는 가수 양희은이 ‘한계령’, ‘참좋다’ 등을 비롯한 대표곡을 선보이며 ‘노래로 위로받는 삶’을 주제로 따뜻한 메시지를 전했다. 2부 ‘함께 알아보다’에서는 유전성 유방암 분야의 권위자인 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이사장이 ‘유방암 이후의 몸, 마음, 삶의 회복’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최신 치료 동향과 임상 경험뿐 아니라 환우와 가족이 마주하는 심리적·사회적 문제 해결에 관한 실질적인 조언을 전해 높은 공감을 얻었다. 3부 ‘함께 대화하다’에서는 김성원 이사장과 개그우먼 이성미, 배우 이윤지

    2. 2

      시지바이오, 브라질 의료진 대상 K-에스테틱 술기 전파…중남미 시장 공략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브라질 주요 피부과 전문의를 한국으로 초청해 ‘2025 시지바이오 VCP(Visiting Clinician Program)’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 ‘일리키아(ILIKIA)’와 협력해 진행된 글로벌 의료진 교육 세션으로, 브라질 주요 의료진 및 파트너 관계자 등 총 35명이 참석했다. 시지바이오는 해외 의료진에게 한국의 선진 미용성형 술기와 제품 활용법을 직접 배우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남미 시장 내 자사 브랜드 경쟁력과 의료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했다.첫째 날, 목동 유앤아이의원 이규호 원장은 ‘미용성형 시술을 위한 칼슘 필러의 핵심 테크닉과 임상 통찰(CaHA Essentials for Aesthetic Practice: Key Techniques and Insights)’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페이스템 (칼슘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스킨부스터, 현지 제품명: STIIM)을 활용한 해부학적 접근과 주입 테크닉을 상세히 설명하며, 실제 시술 과정을 라이브로 시연했다.둘째 날, 강남 헤라성형외과의원 김종선 원장과 이종훈 원장은 ‘히알루론산·칼슘 필러 병용 시술의 핵심 테크닉과 임상 통찰(HA & CaHA Essentials for Aesthetic Practice: Key Techniques and Insights)’ 교육을 진행했다. 두 원장은 페이스템과 에일린(히알루론산 필러, 현지 제품명: UP)을 병용한 복합 시술법을 선보였으며, 실제 임상에서의 적용 전략과 시술 노하우를 공유했다.이번 브라질 의료진 대상 VCP 행사는 시지바이오의 페이스템과 에일린 제품을 실제로 사용 중인 핵심 글로벌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심화 실습형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페이스템의 작용 원리와 에일린의 볼륨

    3. 3

      시지바이오, AATB 2회 인증 이어 향남 신공장 ‘노보팩토리’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CGBIO, 대표이사 유현승)는 최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서 열린 ‘2025 미국조직은행연합회 연례회의(AATB Annual Meeting)’에 참가해 AATB 본부 및 주요 글로벌 조직은행 관계자들과 향남 신공장에 대한 AATB 인증 추진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했다고 12일 밝혔다.향남 신공장은 ‘노보팩토리(Novo Factory)’라는 명칭으로 운영 예정이며, 시지바이오가 자사의 차세대 골대체재 ‘노보시스(NOVOSIS)’의 미국 FDA 인증 획득과 수출을 목표로 구축 중인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최첨단 생산시설이다. 해당 시설은 인체조직 가공과 바이오 재생의료 관련 의료기기 생산이 모두 가능한 복합 제조 인프라로, 현재 완공을 앞두고 있다. 또한 자동화 창고관리시스템(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과 실험실정보관리시스템(LIMS, Laboratory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을 도입해 조직 가공부터 보관, 추적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디지털화할 계획이다. 시지바이오는 노보팩토리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국제 인증 대응 역량을 강화해, 국내를 넘어 세계 기준에 부합하는 생산·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시지바이오는 기존 생산공장(향남 S-Campus)이 국내 최초로 미국조직은행연합회(AATB, American Association of Tissue Banks)로부터 2회 연속 인체조직 가공업 품질관리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2021년 국내 유일의 AATB 인증을 받은 이후 정기 심사를 거쳐 재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인체조직은행의 시설·운영관리·품질관리 전반에 대한 국제적 수준의 우수성을 입증했다.AATB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인체조직 표준기구로, 미국 내 인체조직 이식재의 안전성과 품질 보증, 윤리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