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북한단신] 김정은, 남아공 대통령에 '자유의 날' 맞아 축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7일 시릴 라마포사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에게 '자유의 날' 기념 축전을 보냈다고 외무성이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남아공 '자유의 날'은 1994년 4월 27일 흑인에게 투표권을 부여하고 최초로 민주적인 선거를 한 시점을 기리는 날이다.

    이 선거로 넬슨 만델라 대통령이 당선된 바 있다.

    ▲ 김덕훈 내각총리가 평안북도 유기질 복합비료공장과 협동농장, 영농물자 교류소 등 농업 현장을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보도했다.

    ▲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2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국경절 축전에 대한 답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7일 전했다.

    알아사드 대통령은 답전에서 "모든 분야에 걸쳐 쌍무관계를 발전시키고 호상 협조와 협력을 긴밀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평안북도에서 최근 1년간 본보기 학교 87곳이 새로 건설됐으며 수업을 시작했다고 조선중앙방송이 27일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