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월 ‘100live’에서 산지의 신선함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 ‘열두 달 농장’ 진행 일년 열두 달, 매월 산지의 신선함을 소개하는 컨텐츠 100Live(라이브 방송) ‘열두 달 농장’
4/30(금) 평촌점 ‘시시호시 3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연내 6호점까지 확대 예정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에 311㎡ 94규평(坪) 규모로 1호점을 오픈한 ‘시시호시(sisihosi)’는 ‘매일 매일이 좋은 날’이라는 의미로, 재미있고 개성있는 상품을 테마별로 구성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약 200여개 브랜드의 4,000여 상품들을 통해, 고객에게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인 ‘구경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해 집객과 체류시간이 자연스럽게 증가하는 효과를 구현하였다. 지난해 4월 첫 선을 보인 뒤 다양한 신규 브랜드 발굴과 이슈 아이템 개발을 지속하며 7월에는 인천터미널점에 2호점을 오픈했다.
특히, 지역 명물 빵집 ‘이성당’과 협업해 만든 디저트 카페 ‘이성당과자점’은 풀빵, 양갱, 전병, 밀크쉐이크 등 추억의 간식을 재조명해 새롭게 선보인 매장으로, 지난 7년간 롯데백화점과 이성당이 맺어온 끈끈한 파트너십의 값진 결과물이다.
힘든 영업환경에도 지속적인 신규 브랜드 발굴과 이슈 아이템 개발을 통해 시시호시의 차별화된 브랜드화(brand化)에 성공하였으며, 1호점의 값진 경험을 바탕으로 20년 7월,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에 ‘시시호시 2호점’을 성황리에 오픈 시켰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1주년 기념 행사를 통해는 시시호시와 함께하는 모든 고객 분들의 매일매일이 좋은 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했하였다.
우선 이성당과 협업하여 준비한 ‘이성당 단팥빵&밀크컵 세트’(단팥빵 7입, 밀크컵 1P)를 점별 500세트 한정으로 3일간(김포공항점 15~17일 / 인천터미널점 16~18일) 판매한다. 더불어, 툴프레스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오직 시시호시에서만 만날 수 있는 1주년 기념 리미티드 사은품 ‘한아조 칩비누’와 ‘시시호시 파우치’도 준비하였다. 1년 동안 가장 사랑받았던 상품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한정 기획 행사를 진행한다. 하며, 주요 할인 상품으로는 벵디의 ‘캔버스백 5종’, 이성당과자점의 신제품 ‘흰앙도리’ , 코네코키친의 ‘한식수저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등 패션과 식품, 리빙 전 상품군이 함께 참여하여 해택의 폭을 넓혔다. 더불어, 툴프레스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1주년 기념 리미티드 사은품 ‘한아조 칩비누’와 ‘시시호시 파우치’도 금액대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시시호시는 롯데백화점 라이브방송 ‘100Live’를 통해 전국의 유명 산지와의 협업으로 매월 새로운 제철 상품을 아이템化 하여,롯데백화점 라이브방송 ‘100Live’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열두 달 농장’ 컨텐츠를 시작했다. 3월엔 제주도를 테마로 ‘제주상회’와 함께 한라봉과 천혜해향, 레몬청 키트를 소개했하였다.
이번 4월의 테마는 바다로, 서울시 로컬 플랫폼 ‘상생상회’와 함께 봄과 어울리는 해초인 ‘서산 감태’를 선정했하였다. 국내 단일 감태 명장이 만드는 서산 감태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주방키친상품 활용도 높은 주방&키친 상품으로 구성한 ‘시시호시 레시피 세트’를 4월 16일(금)부터 25일(일)까지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을 롯데On과 롯데백화점 온라인을 통해 판매한다. 4월 21일(수) 12시에는 롯데백화점 ‘100Live’ 채널에 시시호시 바이어(Buyer(상품기획자)가 출연하여, 감태 해물라면과 감태 주먹밥 등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감태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Comment by HAN BOYOUNG: 영어도 섞어서 쓰지 않습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올해 ‘시시호시’ 매장을 확대하며는 본격적인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확장을 시작한다. 4월 30일(금) 롯데백화점 평촌점 3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동탄점과 부산본점에도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추가 오픈을 통해 연내 총 6호점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동탄점에 4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9월에는 지방 최초로 부산본점에 5호점을 준비중이며 연내 추가로 6호점까지 오픈 하기 위한 공격적인 준비를 시작했다.
롯데백화점 시시호시팀 서수정 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으면서도 1년동안 ‘시시호시’가는 많은 고객들에게의 너무 큰 사랑을 받아 감사하다”은 거 같다. 며 “앞으로 매장에서 더 많은 고객들이 발견의 기쁨을 느낄 수 있도록 트렌디한 큐레이션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