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X(씨아이엑스), 해외 유력 매체 집중조명…新 한류 이끄는 `글로벌돌`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해외 유력 매체들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글로벌돌`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최근 태국의 `Shopee (쇼피)` 라이브 방송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했다. `Shopee`는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자 페이스북 팔로워 2020만명을 보유한 `쇼퍼테인먼트` 채널이다. 그동안 갓세븐(GOT7), 세븐틴, 데이식스, ITZY(있지), 김우석 등 다양한 K팝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또한 CIX는 지난달 26일 미국 유명 유튜브 채널 `REACT(리액트)`에 출연해 최고의 예능감을 선보였다. `REACT`는 10년 이상 리액션 콘텐츠에 집중해온 유튜브 채널로 2,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500만 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채널이다.
CIX는 `리액트`를 통해 `흥 참기`에 도전하며 해외 팬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냈다.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 CIX는 "팬 여러분들과 함께 공연장에서 즐길 수 있고 대면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좋은 기회가 와서 미국 시장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며 진심어린 마음을 전했다.
중국 시장 또한 CIX의 행보에 집중했다. CIX 배진영은 중국의 패션 잡지 `SPOTLiGHT` 4월호에서 표지를 장식하며 시선을 끌었다. `SPOTLiGHT`는 중국 내 톱 패션 매거진으로, 배진영은 시크한 무드와 프로페셔널한 면모를 발휘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동남아부터 중국, 북미 등 전 세계에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CIX는 오는 14일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앨범 `All For You (올 포 유)`를 발매하며 글로벌 활동을 이어간다. CIX는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4th EP Album HELLO Chapter Ø. `Hello, Strange Dream`)으로 국내 활동을 마친 뒤에도 지난달 28일 일본 OTT 플랫폼 uP!!!에서 최초 공개된 온라인 콘서트 `NEXT GENERATION LIVE Vol.2`에 출연해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펼친 바 있다.
또한 CIX는 지난달 31일부터 4월 4일, 14일, 21일 총 네 차례에 걸쳐 NHK 대표 장수 프로그램 `테레비로 한글 강좌`에 게스트로 출연한다. 지난해 4월 첫 싱글앨범 `Revival (리바이벌)` 발매 후 일본에서 꾸준히 활동 중인 CIX는 `테레비로 한글 강좌`를 통해 한글과 우리 문화를 알리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글로벌 음악 팬들을 사로잡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CIX는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간다. 오는 17일에는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와 함께 온·오프라인 팬파티 `Blooming Day (블루밍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