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록체인 기업 GG56, 코로나19 프리패스 앱 'Pass&Go'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블록체인 기업 GG56은 최근 블록체인 기반의 백신 접종 및 코로나 검사 음성 결과 인증 어플리케이션 Pass&Go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프리패스 앱 Pass&Go는 음성확진자 및 백신접종 후 항체생성자의 이력을 관리하고, 인증된 이들에 한해 일시적으로 디지털 통행증을 발급해 주는 솔루션이다.

    병원이나 인증된 의료기관에서 진행된 코로나19 감염 검사 및 백신 접종에 대한 인증뿐만 아니라 유럽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간편 키트를 이용한 자가 진단에 대한 인증 모두 지원한다.

    Pass&Go는 음성 확진 정보와 백신 접종 정보를 GG56의 BTour Chain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검증된 사용자에게 QR code를 생성해 사용자가 출입국이나 출퇴근 시, 또는 식당이나 관광지, 호텔, 경기장 등을 출입할 때 출입증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한다.

    GG56 관계자는 “백신 여권의 국제적인 지원을 여러 국제 기구와의 협력도 현재 논의 중”이라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보탬이 되기 위해 Pass&Go 솔루션을 전 세계 모든 이용자들에게 무료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선업계, '재도약 전략'에 "경쟁력에 도움…지원 지속돼야"

      조선업계는 정부가 8일 발표한 'K-조선 재도약 전략'에 대해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제히 환영의 뜻을 표했다.다만 수주로부터 경영실적 반영까지 수년이 걸리는 조선업 특성상 이러한 지원이 ...

    2. 2

      여성임원 모임 WIN, '양성평등 우수기업'에 대상 등 10개 선정

      기업 여성임원으로 구성된 사단법인 윈(WIN·Women In Innovation)은 9일 서울 중구 IGM 세계경영연구원에서 제4회 WIN포럼을 열고 올해 양성평등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기업 10개를 선정해 ...

    3. 3

      조선강국 위상 되찾는다…8천명 인력양성·생산성 30%↑

      정부 'K조선 재도약 전략' 발표친환경·자율운항선박 시장점유율 2030년 75%, 50% 달성 정부가 내년까지 조선 분야 생산·기술인력 8천명을 양성한다. 스마트 야드 등 디지털 기반 생산역량도 강화해 2030년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