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미래에셋캐피탈, 국내 최초 `해외주식스탁론`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래에셋캐피탈은 국내 최초로 해외주식스탁론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스탁론은 증권사가 제공하는 미수 또는 신용거래 대비 투자자에게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제공하는 대출서비스다.

    그동안 해외주식 투자자가 레버리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증권사의 미수 거래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단기간에 상환이 요구되는 미수 거래의 특성상 투자자들은 반대매매 위험에 노출되는 등 부작용이 따랐다.

    새롭게 출시된 해외주식 스탁론(M-Global 스탁론)을 이용하면 미국·중국·홍콩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상장된 개별 주식은 물론, 분산투자 효과가 있는 ETF(상장지수펀드)까지 매입할 수 있다.

    대출 한도는 대출 신청자의 자산을 담보로 평가액의 150%까지 가능하며, 최대 3년까지 대출을 유지할 수 있다. 현재는 미래에셋증권(투자정보·종목채팅) 계좌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미래에셋캐피탈 관계자는 "해외주식 스탁론은 글로벌 우량주와 ETF를 활용한 중·장기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며 "특히 2~3일 내 단기투자를 할 수밖에 없는 미수거래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캐피탈, 국내 최초 `해외주식스탁론` 출시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