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제이그룹, 다음 중고나라 카페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아이제이그룹(대표 김윤관)과 다음 중고나라 카페 운영자(대표 최동욱)는 지난 3월 17일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공동으로 인식하고 정보의 제공, 업무의 연계, 수익사업의 추진 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이제이그룹 김윤관 대표는 "이번 다음 중고나라 카페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150만 소비자에게 스마트폰 하나로 부동산 거래를 쉽고 빠르게 매칭시켜주는 부동산 O2O 플랫폼 `애니방` 스마트폰 앱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실수요자인 매수인, 임차인에게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50%할인 서비스를, 부동산 공인중개사에게는 후불제 광고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하며, "이 외에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역경매 입찰 방식을 통한 실시간 매칭을 도와주는 상생 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실시간 부동산 매칭 1위에 도전한다. 특히 최근 환금성이 높아 빠르게 급부상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 부동산 거래에 집중도를 높이고 있다"며 "보통 B2B 이후 실질적 액션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양측은 매주 수요일 2시 전국 활성화 방안에 대한 미팅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다음 중고나라 카페 운영자 최동욱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경제 및 산업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일자리 업종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며, "다음 중고나라 카페 회원들 중 뜻을 함께하는 분들과 단기적인 비대면 분야 공공일자리를 넘어 지속가능한 포스트 코로나 일자리로 ㈜아이제이그룹의 파트너사로서 애니방 모바일 홈페이지 2000개를 분양 받아 상대방 사업의 홍보 및 기타 필요한 홍보를 함께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제휴 협약 체결을 통해 어려운 시기에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이제이그룹은 빅데이터 기반, AI를 접목해 기능을 고도화해 나가며 부동산 시세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양측 대표와 관계자 등 최소인원만이 참석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