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역대급 실적'으로 돈 긁어모은 증권사들... 2분기 어디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해 주식투자 급증으로 사상 최대 수준의 실적을 낸 증권사들이지만 배당성향은 역대 최대를 기록하지 못했다. 배당성향은 당기순이익 중 현금으로 지급된 배당금 총액의 비율을 의미한다.

    ▶ 3월에만 130% 오른 진양산업… 후속 종목은 바로 ‘이것’

    (링크)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증권사들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은 역대 최대를 찍었지만 배당 성향은 대부분 지난해 수준을 유지하거나 감소했다. 3년째 사상 최대 당기순이익을 기록한 삼성증권은 주당 2천200원의 배당금을 의결했다.
    배당금 총액은 1천964억6천만원으로 지난해 3월에 결정한 배당금 총액 1천518억원에 비해 늘었다.


    ▶ 3월에만 130% 오른 진양산업… 후속 종목은 바로 ‘이것’

    (링크)


    삼성증권은 사업보고서에서 “2017년 이후 자사주 매입을 중단하는 대신 현금배당을 점진적으로 늘려가고 있다”며 “현재의 배당 기조를 유지하며 지속해서 배당성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세전이익 1조원 시대를 연 미래에셋대우는 1주 배당금을 보통주 200원, 종류주식 220원으로 결정했다.


    ▶혼돈의 장세… 모멘텀 넘쳐나는 이 종목을 매수하자!

    (링크)






    오늘의 핫이슈 종목은

    KSS해운, 알테오젠, 맥아이씨에스, 디지틀조선, 삼표시멘트



    무료상담

    ADVERTISEMENT

    1. 1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틱톡 품은 오라클, 목표가 상향 잇따라"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2. 2

      해외직접투자 3분기 만에 증가…對美 투자는 55% 늘었다

      올해 3분기 국내 거주자의 해외직접투자가 세분기 만에 증가세로 전환했다. 미국에 대한 투자는 55%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달러 가치가 안정된 데다 미국의 관세정책 불확실성도 완화된 영향이다.기획재정부는 올해 3분...

    3. 3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 도중 폭발 추정에 급락

      이노스페이스의 첫 상업 우주발사체 '한빛-나노'가 23일 오전 우주를 향해 이륙했으나 발사 도중 폭발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주가가 장중 급락세다.이날 오전 10시58분 현재 이노스페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