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O월O일/ 착시에 따른 에이밍 요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많은 골퍼들이 라운드를 나가서 목표방향에 맞게 에이밍을 잘 못하는 경우가 많다. 즉 오른쪽을 보고 에밍을 하는 골퍼들이 대다수에 이른다 그러므로 올바른 스윙을 한다면 공은 오른쪽 방향으로 날아가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공이 오른쪽으로 가다보니 선 자세는 오른쪽으로 정하고 고은 핀쪽으로 보내기 위해서 아웃-인의 궤도로 치는 스윙을 많이 하게된다.

    본인은 목표방향으로 똑바로 섰다고 믿고 있는데 동반자들이 오른쪽을 보고 있다고 하면 왼쪽으로 방향을 더 틀어서 서라고 한 경험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골퍼들은 아래의 사진을 보면 이해가 갈 것이다.
    O월O일/ 착시에 따른 에이밍 요령
    O월O일/ 착시에 따른 에이밍 요령
























    처음의 사진과 같이 공3개를 일직선으로 놓고 공에 들어가서 어드레스를 해보라. 그러면 놀랍게도 옆의 사진과 같이 멀리 있는 공이 오른쪽으로 휘어져있는 것처럼 보일 것이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골퍼들이 그 맨 끝의 공에 목표물을 맞춘 뒤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서게 되는 것이다.

    목표방향보다 약 10%정도는 왼쪽을 보고 있다는 느낌으로 어드레스를 하고 그대로 믿고 스윙을 해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된다.

    레슨문의 : kimpro2708@hanmail.net

    ADVERTISEMENT

    1. 1

      메이저 5승 켑카 "LIV골프 떠난다"

      남자골프 메이저 대회 5승에 빛나는 브룩스 켑카(미국)가 사우디아라비아 자본이 후원하는 LIV 골프 활동을 중단한다.켑카는 24일 자신의 매니지먼트를 통해 “LIV골프와 결별하기로 했다”며 &l...

    2. 2

      임진희, 고향 제주에 1000만원 기부

      올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에서 생애 첫 승을 올린 임진희가 성금 10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23일 프레인스포츠에 따르면 임진희의 기부금은 제주도 서귀포시 취약계층을 위...

    3. 3

      키움 송성문, MLB 샌디에이고 입단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송성문(29·사진)과 4년 계약을 맺었다고 23일 발표했다. 세부 계약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으나 전날 AP통신은 4년에 1500만달러(약 222억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