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Z세대와 푸느떤떠이를 잡아라!... 하이트진로, ‘젊은 국가’ 베트남, 캄보디아 적극 공략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젊은 층 겨냥한 진로(JINRO) 브랜딩 활동 앞장서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 기대
    MZ세대와 푸느떤떠이를 잡아라!... 하이트진로, ‘젊은 국가’ 베트남, 캄보디아
적극 공략한다
    하이트진로가 ‘젊은국가’ 베트남, 캄보디아의MZ세대를 공략해 동남아시아 시장 성장세를 가속화할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대표김인규)는 국민평균연령 2,30대의 젊고 역동적인 시장인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소비자를 사로잡고자 다양한 마케팅활동에 집중한 결과,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고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소주세계화를 선포한 2016년 이후 2020년까지 4년간베트남, 캄보디아 내 소주 수출 부문에서 각각 26%, 43%의연평균 성장을 기록하며 시장규모를 확대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도 MZ세대를공략할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1월베트남 박닌(Bac Ninh)시 번화가에 ‘진로비비큐(JINRO BBQ) 2호점’을 열었다.

    한류와 더불어 한국 소주 문화에 관심도가 높은 푸느떤떠이(1990년대에 태어난 고소득 여성층)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진로비비큐는 현지 프랜차이즈 경험이 있는 업체가 담당하고 있으며, 진로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지점 확대도 검토 중이다.

    캄보디아에서도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과충성도가 높은 점에 주목,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가정 채널 내 진로(JINRO) 전담 인력을 배치해 매장 제품 관리에집중할 뿐 아니라, 캄보디아 현지 거래처에서는 진로 제품이미지로 랩핑한 롤스로이스 차량으로 거리 홍보에나서 주목받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부터 캄보디아최대 명절인 ‘쫄츠남(Chaul Chnam)’을 맞아 ‘JINRO360 EDM 페스티벌’ 등 대형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한국의 소주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지속해왔다. 현재 아이유를 모델로 TV광고와 SNS홍보 등 온,오프라인 전방위에 걸친 마케팅을 적극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 총괄상무는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젊은 소비자층을 집중 공략하고시장을 확대해갈 계획”이라며 “진로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소주세계화 전략을 통해 올해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외 80여개국에 소주 제품을 판매 중인 하이트진로는 소주 세계화를 위해 외국인들이 비교적 발음하기 쉬운 ‘진로’로 해외에서 브랜드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판매 제품으로는 참이슬후레쉬, 참이슬오리지널, 진로이즈백, 에이슬시리즈(자몽에이슬, 자두에이슬, 청포도에이슬, 자두에이슬,딸기에이슬), 일품진로, 진로25 등이 있다.

    ADVERTISEMENT

    1. 1

      휴젤 ‘웰라쥬’, 현대백화점면세점 입점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 입점했다고 25일 밝혔다.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리얼 히알루로닉 원데이키트’,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등 웰라쥬 베스트셀러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수분 라인과 진정 라인의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면세점 입점을 기념하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10월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에서 웰라쥬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구매 제품 1개당 앰플 마스크팩 1매를 제공할 예정이다.웰라쥬 관계자는 “지난 8월 중국 단체 관광이 재개되는 등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본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현대백화점면세점 동대문점 입점으로 글로벌 소비자들과 접점을 한층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웰라쥬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 2

      휴젤, 아시아 학술 교류 강화…일본 미용성형외과학회 발표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최근 일본 요코하마 파시피코 회의 센터에서 개최된 ‘제46회 일본 미용성형외과학회(Annual Meeting of Japan Society of Aesthetic Plastic Surgery)’에 참가했다.일본 미용성형외과학회는 국제미용성형외과학회(The International Society of Aesthetic Plastic Surgery)에서 인정받은 일본 유일의 미용성형외과학회로, 매년 성형외과 분야 글로벌 전문가들이 발표 및 토론 연자로 참여, 다양한 학술적 교류가 이뤄지며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연자로 나선 문형진 대표집행임원은 ‘미용 대국, 의료 미용의 최전선–한국에서의 톡신, 필러, 봉합사 트렌드’를 주제로 3D 모델링 동반 안면 해부학 및 이마ㆍ미간ㆍ눈가ㆍ광대ㆍ턱 등 주요 얼굴 부위별 보툴리눔 톡신, 필러, 봉합사 시술 방법 등을 강연했다.특히 이번 발표에서는 국내외 시장에서 리딩하고 있는 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Letybo))’와 HA 필러 ‘더채움(수출명: 레볼렉스(Revolax), 더말렉스(Dermalax), 퍼스니카(Persnica))’를 비롯해 봉합사 ‘블루로즈(수출명: 리셀비(Licellvi))’의 특장점이 소개돼 세미나에 참석한 200여명의 전문가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현장에 설치된 부스도 방문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세계 최초로 보툴리눔 톡신, HA 필러, 봉합사 브랜드를 모두 보유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제품력과 높은 안전성을 갖춘 다양한 라인업이 한자리에 전시됐다.휴젤 관계자는 “저명한 해외 학회에서 휴젤의 다양한 제품군을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진출 국가를 보다 확대하고 지역별 맞춤형 영업ᆞ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휴젤과 휴젤 브랜드를

    3. 3

      웰라쥬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은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의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이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은 기존 베스트셀러 제품인 ‘리얼 히알루로닉 원데이키트’의 솔루션 앰플 용량을 100배 늘린 대용량 제품이다.3차 정제로 불순물을 걸러낸 고순도 히알루론산 성분 ‘Real HATM’을 비롯해 초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9중으로 조합한 멀티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풍부한 보습감은 물론 피부결 개선, 수분 장벽 강화 등에도 도움을 준다.특히, 이 제품은 최근 출시된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 및 ‘리얼 히알루로닉 100 토너’와 함께 사용 시 보다 강력한 보습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크림과 병행했을 때 수분 함유도가 1분 내 증가하고 속보습 또한 약 100시간 동안 지속됐으며, 토너와 함께 사용할 경우 피부 수분밀도(116.561%)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또한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은 부드러운 발림성과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과 함께 뛰어난 속건조 개선 효과로 입소문이 나면서 2020년 출시 이래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다.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과 함께 웰라쥬의 다양한 제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리얼 히알루로닉 2X 캡슐&앰플’은 GS 홈쇼핑 앰플 카테고리에서 2년 연속 매출 1위를 달성했으며, 앰플과 같은 라인인 ‘리얼 히알루로닉 100 크림’은 올해 1월 출시 후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웰라쥬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 덕분에 ‘리얼 히알루로닉 블루 100 앰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