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반플레이, 도심속 문화공간 강남으로 확장...‘fyi’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시 콘텐츠 전문 기업 어반플레이가 뉴노멀 시대의 작업자를 위한 라운지 ‘fyi’를 선보였다.

    어반플레이는 그간 다양한 컨셉의 문화공간을 연남동, 연희동, 성수동 등에서 선보여 왔는데, fyi는 지역을 강남 오피스 상권으로 확장하여 운영하는 첫 공간이다.

    fyi는 아산나눔재단에서 운영하는 창업지원센터 MARU180의 1층 로비 공간을 리노베이션한 것으로, 창의적으로 일하고 싶은 이들에게 영감을 선사하는 도심 속 문화공간이다.

    어반플레이 관계자는 “’참고로’라는 뜻의 축약어 ‘fyi(for your information)’라는 컨셉 아래, 삭막한 오피스 상권에서 새로운 경험을 불어넣는 개성 있는 공간이자 개인의 사유 및 작업 세계를 확장시키는 공간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어반플레이는 강남뿐 아니라 타지역 오피스 상권의 추가 입점도 고려하고 있으며 브랜딩과 관련된 온라인 서비스의 확장도 준비 중이다. 추후 fyi를 비롯한 자사 공간을 통해 가치 있는 콘텐츠를 유통하며 동네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모델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가물관리위원회 출범 2주년…물관리기본계획 유역별 구체화 주력

      출범 2주년을 맞이한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는 그동안의 주요 성과를 제시하고 이미 수립한 국가 물관리 계획을 각 유역별로 구체화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26일 밝혔다. 위원회는 물관리 관련 정부 및 학계·시민사회 ...

    2. 2

      삼성 '240조 투자' 어디에 얼마나 쓸까…"반도체에만 150조+α"

      지난 24일 삼성이 공식 발표한 총 240조원 규모의 향후 3개년 투자 계획 중 시장 관심은 반도체에 얼마의 자금을 쓸 것인지에 쏠리고 있다. 삼성이 치열한 글로벌 반도체 시장경쟁에서의 생존전략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면...

    3. 3

      SKC, 폐플라스틱서 기름 뽑는 열분해유 사업 본격화

      日칸쿄에네르기 기술 적용한 생산 설비 울산공장에 건설 SKC는 버려진 플라스틱에서 기름을 뽑아내는 열분해유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SKC는 지난해 12월 울산시와 협력 체제를 구축한 데 이어, 올해 6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