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불붙은 `확률형 아이템` 조작 논란…하태경 "대국민 사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불붙은 `확률형 아이템` 조작 논란…하태경 "대국민 사기"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이 27일 온라인 게임 아이템의 `확률 조작` 의혹과 관련, 국회 차원의 진상 조사 필요성을 언급했다.

    하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온라인게임 10년 중대사기 사건 국회차원 진상 조사에 착수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넥슨 온라인 게임의 확률조작 사건에 대한 제보를 들었다. 이 사건의 핵심 성격은 허위 광고를 통한 대국민 사기 사건"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그는 최근 게임 속 특정 아이템에 대해 중요한 성능은 얻기 어렵도록, 불필요한 성능은 얻기 쉽도록 게임사가 확률을 조작했다는 논란에 오른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를 사례로 언급했다.

    하 의원은 "이런 허위광고 사기가 메이플스토리 하나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거의 모든 게임을 망라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피해자의 광범위성, 피해 액수의 천문학적 수치를 고려해볼 때 (확률형 아이템 전반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진상조사를 시작해야 할 듯하다"고 밝혔다.

    현재 정치권과 게임 이용자 등은 확률형 아이템의 사행성을 막기 위해서 아이템 확률 전체를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게임업계는 영업비밀 등을 이유로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