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의 `LIKEY`(라이키)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10월 공개한 `LIKEY` 뮤비는 9일 오후 7시 49분 경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TT`(티티) 뮤비에 이어 유튜브 `통산 두 번째 5억 뷰 돌파` 기록을 달성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LIKEY` 뮤비 5억 뷰 돌파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아낌없는 호응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2017년 10월 30일 발매한 정규 1집 `twicetagram`(트와이스타그램) 타이틀곡 `LIKEY`는 생기발랄한 에너지를 뿜어내는 멜로디와 `좋아요`라는 단어가 가진 설렘을 표현한 가사가 조화를 이룬 곡이다. 아홉 멤버들은 귀여움과 다이내믹함을 동시에 담은 퍼포먼스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트와이스는 발표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으며 확실한 대중성을 입증했다.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까지 모든 활동곡 뮤비를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놓으며, `14연속 1억 뷰`라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이 중 `I CAN`T STOP ME` 뮤비는 공개 약 77일 만에 2억 뷰를 넘어서며 기존 `LIKEY`가 가진 가장 빠른 2억 뷰 돌파 기간을 단축시키고 그룹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트와이스는 비활동기에도 정성 가득한 자체 콘텐츠를 만들어 전 세계 팬들에게 알찬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다현과 채영의 `“나로 바꾸자 Switch to me” by DAHYUN and CHAEYOUNG ? Melody Project Teaser` 티저 클립을 공개했다. 이는 멤버별 커버 곡을 선보이는 자체 제작 콘텐츠 `멜로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현과 채영이 특별 듀엣을 이뤄 비의 곡 ‘나로 바꾸자 (duet with JYP)`를 바꿔 부른 커버 영상 완편은 10일 오후 6시에 오픈된다. 상큼한 요정미에 카리스마까지 뽐낼 두 사람의 색다른 변신에 기대가 모인다.

이외에도 예능 리얼리티 `TIME TO TWICE`, 활동 비하인드를 전하는 `TWICE TV` 등 다양한 시리즈 영상을 통해 그룹 트와이스만의 팀워크와 출구 없는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는 글로벌 활약을 이어가며 `K팝 대표 걸그룹`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오는 3월 6일 오후 7시 일본에서 온라인 스페셜 라이브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온라인 라이브 `TWICE in Wonderland`(트와이스 인 원더랜드)는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도코모의 `신체감 커넥트 스페셜 라이브` 일환으로 확장 현실(AR)과 복합 현실(MR) 등 각종 첨단 기술을 총동원했다. `트와이스의 원더랜드에서 다시 만나기 위해 모든 이들의 잃어버린 상상력을 자극한다`라는 주제로 특별한 시간을 꾸밀 계획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