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퀸’ 윤하, 8일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아홉 번째 OST ‘서른 밤째’ 발매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와 가수 윤하(YOUNHA)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서른 밤째’가 8일 발매된다.

‘바른연애 길잡이’ 속 서브 주인공 도은, 준혁 커플의 테마곡인 ‘서른 밤째’는 2015년 발매된 새봄(saevom)의 다섯 번째 싱글곡으로, ‘바른연애 길잡이’를 위해 윤하의 목소리로 재탄생했다.

‘서른 밤째’는 헤어진 지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이별을 어려워하는 여자의 감정을 표현했다. 서브 주인공 준혁과 헤어진 후 그의 빈자리를 그리워하며 허전함과 이별의 아픔을 느끼는 도은이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피노키오’, ‘신의’, ‘후아유-학교2015’, ‘별에서 온 그대’, ’녹두전’ 등 다양한 인기 드라마의 OST 가창자로 참여해 수많은 명곡을 남기며 ‘OST 퀸’으로 자리매김한 윤하는 ‘바른연애 길잡이’ OST에 애틋한 이별 감성을 더하며 몰입도를 높일 예정이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네이버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한편 윤하가 참여한 ‘바른연애 길잡이’의 아홉 번째 컬래버레이션 음원 ‘서른 밤째’는 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