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플라이강원 250억원 규모 유상증자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항공사인 플라이강원은 다음 주 이사회를 열어 25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안을 결의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플라이강원 250억원 규모 유상증자 추진
    이번 유상증자는 재무 건전성 확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의 경쟁력 강화, 사업모델 다각화를 위한 중형기 도입에 필요한 자금 마련을 위해 추진된다.

    다음 달에 청약과 납입 절차를 완료하고 실권된 주식은 3월 주원석 대표가 모두 인수할 계획이어서 유상증자가 마무리되는 3월 이후부터는 플라이강원의 사업도 상당한 탄력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플라이강원 관계자는 "운영자금 마련과 코로나19 다각화된 사업모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재원 마련, 재무 건전성 강화를 목적으로 유상증자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유상증자는 강원도가 플라이강원 지원을 위한 운항장려금 60억원을 예산에 반영하고 있는 상황에서 진행되는 것이어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플라이강원은 내년 2분기까지의 운영자금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플라이강원은 코로나19 이후 중장거리 노선 취항을 위한 중형기 도입을 추진하는 등 다각화된 사업모델의 선제적 준비를 통해 미래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EU, 중국산 전기차 관세→최저 판매가격제로 전환

      유럽연합(EU)이 중국산 전기차 수출에 대해 중국이 요구해온 최저 판매가격제로 전환하기로 했다. 최대 무역 갈등 요인인 중국산 전기차 관세 완화로, 그린란드와 관련한 유럽과 미국의 긴장이 높아진 가운데 EU와 중국간...

    2. 2

      "TSMC, 4분기 순익 27%증가 전망"…8분기 연속

      세계 최대 파운드리 업체인 대만의 TSMC는 지난 4분기 순익이 27% 급증, 사상 최고 수준의 순익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된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금융정보업체인 LSEG가 집계한 19명의 ...

    3. 3

      "메모리칩 부족과 부품가 상승에 올해 스마트폰 출하 감소 전망"

      지난 해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것으로 추산됐다. 그러나 올해는 D램과 낸드 부족 및 부품 가격 상승으로 작년보다 출하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12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