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제도개혁비서관에 이신남 정무비서관실 선임행정관, 중소벤처비서관에 이병헌 중소기업연구원장, 농해수비서관에 정기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정책보좌관을 내정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20일 이같은 내용의 청와대 비서관급 인사를 발표했다. 발령일자는 1월 22일이다.
왼쪽부터 이신남 제도개혁비서관, 이병헌 중소벤처비서관, 정기수 농해수비서관 (청와대 제공)
왼쪽부터 이신남 제도개혁비서관, 이병헌 중소벤처비서관, 정기수 농해수비서관 (청와대 제공)
이신남 신임 제도개혁비서관은 1969년생으로 여수고와 전주대 사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 역사교육학 석사를 수료했다.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쳐 문재인 정부 청와대 국정기록비서관실 행정관, 춘추관 선임행정관 등을 맡아 왔다.

이병헌 신임 중소벤처비서관은 1966년생, 서울 용문고와 연세대 경영학과를 나왔다.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과학 석사, 경영공학 박사를 취득했다. 한국기술교육대 산업경영학부 교수, 한국전략경영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정기수 신임 농해수비서관은 1971년생으로 평택 신한고와 서울대 농업교육과를 졸업하고 서울대에서 농업경제학 석사를 수료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경기도연합회 사무국장, (사)국민농업포럼 상임이사 등을 거쳤다.

정원우기자 bkjun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