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與, 바이든 정부 출범에 "한미동맹 진화 기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與, 바이든 정부 출범에 "한미동맹 진화 기대"
    더불어민주당은 20일 미국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을 맞아 한미동맹과 한반도평화 진전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과거 김대중 대통령의 햇볕정책을 지지했고 한반도 문제를 대화를 통해 해결하겠다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며 "굳건한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발전시키고 그 과정에서 한국의 역할을 확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동맹과 다자주의 중심으로 하는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을 계기로 미국이 한층 더 품격 높은 국제적 리더십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국이 분열과 갈등을 극복하고 통합 민주주의의 복원을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민주당과 미국 민주당은 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존중하는 민주주의의 파트너"라며 "양국 민주당 정부간 정책 파트너십을 통해 한미동맹이 한 차원 더 높은 협력관계로 진화하도록 가교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의 경제 성장세와 글로벌 교역질서 회복에 따른 교역량 증가는 우리 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이라며 "한국 경제 도약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택배기사 체험해보라" 제안에…쿠팡 로저스 대표 "하겠다"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가 31일 열린 국회 연석 청문회에서 "배송 업무를 해보겠다"고 밝혀 화제다. 이날 청문회에서 로저스 대표는 또한 "택배 배송에서 어떤 문제가 있는지, 적어도 하루가 아닌 일주일간 물...

    2. 2

      [포토] '해양강국' 대한민국의 질주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잠수함사령부 부두에 정박해 있는 도산안창호함 함상에서 해군 장병이 해군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 2026년은 대한민국 해양 안보 역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우리 해군은 캐나다 초계잠...

    3. 3

      野, '당원 게시판 사건' 진실공방…한동훈 "조작 책임 물을 것"

      국민의힘 당무감사위원회가 한동훈 전 대표가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된 ‘당원 게시판 사건’과 관련해 한 전 대표에게 책임이 있다며 사건을 당 중앙윤리위원회로 송부한 것을 두고 당내 진실 공방이 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