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최민수 아들 최유성, 입대 사흘만에 공황장애로 퇴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민수 아들 최유성, 입대 사흘만에 공황장애로 퇴소
    배우 최민수의 아들 유성(24)씨가 입대 사흘 만에 신병훈련소에서 퇴소했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최씨는 지난 21일 1사단 전진신병교육대에 입소했지만 사흘 뒤인 24일 귀가했다.

    최씨는 오래전부터 공황장애를 겪고 있었지만 입대 후 병이 알려지기를 원치 않아 입소 한 달 전부터 약을 복용하지 않고 적응기를 거쳐 입대했다. 하지만 훈련소에서 증세가 재발해 부대와 논의 끝에 일단 퇴소했다.

    아버지는 한국, 어머니 강주은 씨는 캐나다 국적으로 최씨는 복수 국적이라 군 복무가 의무는 아니지만 입대를 선택해 대중의 큰 응원을 받았다.

    그는 앞서 지난 14일 SBS플러스 예능 `밥은 먹고 다니냐-강호동의 밥심`에 어머니와 출연해서도 "한국말을 잘 못 하지만 나는 한국인"이라고 말한 바 있다.

    최씨는 공황장애를 완전히 치료한 후 다시 입대할 예정이다.

    그는 2017년 출연했던 tvN 예능 `둥지탈출`에서도 또래 친구들과 떠난 네팔 여행에서 컨디션 난조로 중간에 쉬었지만 결국 다시 합류해 자신의 역할을 소화하고 일정을 마쳤다.

    (사진=SBS 방송화면)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