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iM뱅크(아이엠뱅크),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실물이전 도입으로 기존 상품 매도 없이 그대로 이전

    ☞ 신청 전 유의사항 확인 … 퇴직연금 실물이전 안내영상 제공
    iM뱅크(아이엠뱅크),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iM뱅크(아이엠뱅크),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개시
    iM뱅크(아이엠뱅크, 은행장 황병우)는 25일(월)부터 퇴직연금 가입자가 타 금융사의 퇴직연금으로 옮겨갈 때 기존 운용 상품을 해지하지 않고 그대로 옮길 수 있는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퇴직연금 가입자가 그동안 퇴직연금을 다른 금융회사로 옮기려면 기존 상품을 해지하고 새로운 금융회사에서 다시 매수를 해야했지만, iM뱅크의 ‘퇴직연금 실물 이전 서비스’를 통해 이 과정을 생략하면서 가입자들의 편의성이 한층 더 개선되었다.

    퇴직연금 실물이전을 위해서는 현재 보유중인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옮겨가는 금융회사에서도 판매하여야 하며, 디폴트옵션 등 일부 상품의 경우 실물이전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 등 유의가 필요하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고객 이해도 제고를 위해 DGB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DGB프렌즈’를 통해 퇴직연금 실물이전 안내영상을 공개했다.

    iM뱅크(아이엠뱅크) 관계자는 “‘퇴직연금 실물이전 서비스’ 도입 초창기에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실물이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서비스 개시와 함께 안내 영상 자료도 제작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특히 실물이전 사전조회를 통해 현재 보유중인 상품이 실물이전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기를 바라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가까운 iM뱅크(아이엠뱅크)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퇴직연금과 관련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iM뱅크(아이엠뱅크)는 근로자들의 퇴직연금 접근성을 높이고자 지속적인 수수료 인하 정책을 펼쳐왔다. 2021년 10월부터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개설된 개인형IRP의 운용관리ㆍ자산관리수수료 면제를 실시하였으며, 2024년 3월에는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제도 수수료 체계 개편을 통해 수수료 인하를 시행한 바 있다.

    특히 확정급여형(DB) 원리금보장형 분기수익률 은행권 1위, 확정기여형(DC) 원리금보장형상품 10년 장기수익률 은행권 1위, 개인형IRP 원리금보장형상품 분기수익률에서 은행권 1위를 기록하는 등 퇴직연금 수익률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2024년 3분기 기준,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이해원 영업지원그룹장은 “퇴직연금의 이전이 자유로워진만큼 iM뱅크(아이엠뱅크)의 퇴직연금 서비스를 좀 더 많은 고객이 경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퇴직연금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선과 수익률 관리를 통해 iM뱅크(아이엠뱅크)가 근로자의 든든한 노후 대비를 위한 주춧돌이 되기를 희망한다”는 뜻을 전했다.

    ADVERTISEMENT

    1. 1

      다올금융그룹, 유해란 프로 초청 임직원 팬사인회 개최

      다올금융그룹이 8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프로골퍼 유해란 선수를 초청해 임직원 대상 팬사인회를 개최했다.유해란 프로는 2022년 다올금융그룹과 메인 스폰서 계약을 시작으로 올해로 5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월드클래스 프로 골퍼다.이번 행사는 2026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출정을 앞둔 유해란 프로를 격려하고, 그동안 응원을 보내준 임직원과 직접 소통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이날 행사장에는 이병철 다올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계열사 경영진과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했다.이병철 회장은 유해란 프로에게 직접 꽃다발을 전달하며 부상 없이 2026 시즌 완주와 함께 목표를 이루는 한 해가 되길 기원했다. 유해란 프로도 우승 의지를 내비치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진행된 사인회에서 유해란 프로는 사인과 함께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유쾌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유해란 프로는 “5년간 인연을 이어 온 다올금융그룹은 메인스폰서를 넘어 가족 같은 곳”이라며, “미국 무대에서 3승을 이루기까지 든든한 지원과 따뜻한 응원을 아낌없이 보내준 데 감사하며, 올해도 승수 추가는 물론 메이저 대회 우승 타이틀을 목표로 열심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다올금융그룹 이병철 회장은 “유해란 프로가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기까지 그 과정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국제 무대에서 선전하며 국민께 희망을 전해주길 바라며, 세계 정상을 향한 유해란 프로의 도전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지난 2019년 프로로 데뷔한 유해란 프로는 2020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신인

    2. 2

      다올금융그룹, AI기술로 사칭 범죄 대응 나선다

      다올금융그룹(회장 이병철)이 마크비전(MarqVision)의 AI기반 브랜드 보호 플랫폼 'Marq Commerce 솔루션'을 도입해 그룹 계열사 및 임직원 사칭 범죄 대응에 나섰다.최근 증권사, 자산운용사 등 금융회사를 사칭하는 투자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금융회사의 대표이사와 직원을 사칭해 불법 리딩방을 개설하고, 특정 종목을 추천하거나 거짓된 수익률로 투자금을 입금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이 대표적이다.다올금융그룹은 이러한 투자사기 예방을 위해 마크비전의 'Marq Commerce 솔루션'을 도입했다. 'Marq Commerce 솔루션'은 AI기반 브랜드 보호 플랫폼으로 임직원 사칭 탐지는 물론 WEB 사이트 사칭, SNS(카카오, 텔레그램 등) 사칭을 탐지하고 이를 조치한다. 조치율은 약 70%~80%에 달한다.불법 사기를 일삼는 리딩방 등은 실제 금융회사의 로고 또는 이미지를 불법 차용하거나 허위의 인물 또는 이력을 내세우기 때문에 일반소비자가 사칭 여부를 식별하기가 매우 어렵다. 또한 피해를 입은 금융회사가 사칭을 당한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소비자가 이를 항의하거나 신고하는 경우가 잦아 회사 이미지 훼손과 함께 영업활동에도 지장을 주고 있다.또한 많은 금융회사들이 불법 리딩방, 사칭 등에 대해 유의하라는 내용을 홈페이지나 알림톡 등을 통해 공지하고 있으나 해당 회사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해당 정보가 닿지 않기 때문에 예방에 어려움이 있다.다올투자증권 정재희 금융소비자보호팀장은 '소수의 담당자가 모든 매체를 탐지하고 대응하는 것은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어 AI기술을 적용한 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며, '불법 사칭 및 투자사기에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되어 투자자 피해 예방은 물론 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