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공익제보 19건에 포상금 1천94만원 지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20일 보조금 목적 외 사용, 소방 안전시설 부실 관리 및 환경오염 유발행위 등 공익제보 19건에 대해 1천94만원의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는 이달 1일 '2020년 제4차 경기도 공익제보지원위원회'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

    경기도, 공익제보 19건에 포상금 1천94만원 지급
    도는 보조금을 받는 장애인단체인 A 협회 B 지회 사무실이 상근자 없이 주로 비어 있다는 제보 내용을 토대로 이 단체가 인건비와 운영비로 지급받은 보조금을 대표 아들 통장으로 빼돌리는 등 부당하게 사용하고 있는 것을 적발했다.

    이에 부당하게 사용된 보조금 2천18만원을 환수 조치하고 대표를 벌금 처분했다.

    제보자는 300만원의 포상금을 받는다.

    3만3천㎡가 넘는 대형 상업시설 방재팀이 화재 수신기를 임의 조작해 소방 경종을 울리지 않도록 한 사실을 신고한 건은 포상금 3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 밖에 화물차 유가보조금 부정 수급, 비상구 폐쇄 등 소방시설법 위반행위, 대기배출시설 및 폐수배출시설 불법 운영 등 환경오염 행위 제보도 포상금 지급 대상에 포함됐다.

    도는 올해 총 1천11건의 공익제보를 접수했으며 157건 9천21만원의 보·포상금 지급을 결정했다.

    공익제보는 '경기도 공익제보 핫라인-공정경기 2580'(hotline.gg.go.kr)에서 할 수 있다.

    제보자의 인적사항이 밝혀지길 원치 않는 경우 변호사 이름으로 제보가 가능한 '비실명 변호사 대리신고제'도 운영 중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캄보디아와 더 긴밀 공조…초국가 범죄 근절할 것"

      이재명 대통령의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님과의 합의로 출범한 ‘코리아 전담반’은 활동을 시작한 지 불과 두 달 만에 온라인 스캠 범죄 피의자 130여 명을 검...

    2. 2

      김민석 "태릉CC는 종묘와 달라"…오세훈 "이중잣대" 지적에 반박

      김민석 국무총리가 13일 노원구 태릉컨트리클럽(CC)을 찾아 "종묘에도 논란이 있는데 (빌딩을) 너무 높게 해서 경관을 가리지 말라는 것처럼, 여기에 그렇게 하지 않고 공원을 조성하거나 연못을 복원하면 오히려 괜찮을...

    3. 3

      '당원권 1년 정지' 배현진 "답정너 징계…장동혁, 비겁하고 교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아동 사진을 무단으로 게시했다는 이유 등으로 '당원권 1년 정지' 중징계를 받은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예상했던, 그러나 납득할 수 없는 징계"라고 반발했다.서울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