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SBA AI&DT Conference 2020’ 14일 온라인개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이 오는 14일 AI 융합 비즈니스 및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실질적 사례를 집중적으로 살펴보는 ‘SBA AI&DT Conference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융합 비즈니스와 DT에 대한 기업의 성공사례와 접근법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스타트업의 생산성 향상과 조직혁신 추구 등을 위해 어떠한 방식으로 AI를 자사 비즈니스에 접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AI 융합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산업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 ‘스바TV’에서 이달 14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사전 등록은 이달 13일까지 이벤터스 홈페이지에서 SBA를 검색해 신청가능하며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사전등록자를 대상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서는 ‘AI for your business, 성공하는 기업의 선택 AI 융합 비즈니스’ 주제를 3가지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전 홍콩과학기술대학교 교수)의 ‘비즈니스 중심 AI에서 AI 중심 비즈니스로’ 강연에 이어, 주호재 삼성SDS 컨설턴트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한 장으로 요약하기’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두 번째 세션은 엄태웅 아트랩 대표와 김영균 애자일소다 이사가 강연에 나서 ‘AI 솔루션을 다양한 산업에 융합·접목한 기업사례’를 살펴본다.

▲마지막 세션은 스타트업 쇼케이스 순서로써 서울의 유망 AI 스타트업인 김태영 인공지능팩토리 대표, 김태수 네오사피엔스 대표, 김민현 커먼컴퓨터 대표, 윤정하 잼페이스 대표가 각 스타트업이 보유하고 있는 AI 기술과 이에 기반 한 서비스 및 솔루션을 피칭방식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SBA 박보경 전략산업본부장은 “시장 환경의 급격한 변화가 중소기업의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을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 제품, 서비스에 적극 접목해야 성장할 수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SBA AI&DT Conference 2020을 통해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는 AI와 기업의 빠르고 정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해 많은 분들이 인사이트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