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은행, 택배기사에 연 1.5% 저금리 대출 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대 2000만원, 최대 8년 이용
    특수근로자 등 200만명 추가 제공
    IBK기업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IBK기업은행 본점 /사진=연합뉴스
    IBK기업은행은 오는 8일부터 택배기사와 학습지 교사, 보험판매인 등에게 연 1.5%(보증료 별도) 금리로 최대 2000만원을 빌려주는 '근로자 생활안정 자금대출'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산재보험에 가입할 수 없는 특수형태근로 종사자와 산재보험에 가입한 1인 사업자 등 200만명은 근로자 생활안정 자금대출을 받을 수 없었다. 기업은행을 이들에게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어려움을 극복할 동력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근무 중인 직장에 3개월 이상 근무 중이고 전년도 월평균 소득이 중위소득의 3분의 2 이하(2020년 기준 259만원) 여야 한다. 모든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산재보험에 가입한 1인 사업자이다.

    연 1.5% 금리로 최대 8년까지 이용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으로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해야 한다. 중도 상환 수수료는 전액 면제된다.

    해당 대출은 기업은행과 근로복지공단이 협약을 통해 2008년 출시한 서민금융상품이다. 근로복지공단의 전액 신용보증서를 담보로 대출을 지원한다. 공단에 보증을 신청해 승인이 확정되면 인터넷뱅킹과 기업은행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자동차, '현대샵' 리뉴얼 오픈

      현대자동차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현대샵’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19일(화) 밝혔다.현대샵은 ▲자동차 액세서리 ▲세차용품 ▲차박(차에서 하는 숙박)을 위한 캠핑용품 등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2. 2

      야놀자 플랫폼, 해외 자유여행 편의ㆍ가격 다 잡았다

      야놀자 플랫폼(대표 배보찬)이 패키지 관광처럼 편리하면서도 자유롭게 일정을 만끽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상품을 내놓는다.야놀자 플랫폼은 왕복 항공권과 호텔, 여행자 보험, 특전 등을 하나로 묶은 ‘자유 패키지’를 새롭...

    3. 3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마포’ 온라인 데모데이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3일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마포’의 온라인 데모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데모데이는 ‘IBK창공’ 프로그램의 마지막 과정으로, ‘IBK창공 마포5기’ 육성기업 중 11개 기업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