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호텔 제주, 건강한 겨울나기 약선요리 한상 프로모션 선봬


위(WE) 호텔 제주는 올데이 다이닝 다채에서 춥고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계절을 대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청정 한라산의 정취와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약선요리 한상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약선요리란 약이 되는 음식이다. 한의학에 식품학, 조리학, 영양학을 접목하여 생활 속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음식 재료와 약재의 효능을 분석해 사람들의 체질, 지역, 기후 등에 알맞은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다.

WE 호텔의 양충훈 마스터 셰프는 다양한 조리 분야 전반에 관한 이론은 물로 최상급 숙련 기능까지 갖춰야 취득이 가능한 대한민국이 인정한 최고의 조리 기능장 자격을 갖춘 요리사로 제주도의 신선한 식재료와 정성을 담아 몸에 이로운 요리를 제공해 마음마저 따뜻한 겨울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약선요리 한상 세트로 준비되는 본 요리는 토마토와 두부 샐러드, 장어 초회, 더덕 소금구이, 명란조림, 생선찜, 한방 돼지 목살찜, 잡곡밥과 굴국, 한방차 등으로 구성된다.

약선요리 한상에는 에피타이저로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부담 없는 식감의 으깬 두부에 소화도 돕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절인 토마토를 올려 된장 소스로 맛을 낸 토마토와 두부 샐러드가 준비되어 입맛을 북돋아 주며, 지방이 적고 부드러운 제주산 돼지 목살에 여러 한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 돼지 목살찜과 겨울에 살이 두툼하게 오른 생선찜에 조선간장에 조린 가지, 토마토 살사를 만들어 제공한다.

더불어 밥도둑이 따로 없는 단백질과 비타민 E가 풍부한 명란조림, 다량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질환과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 더덕 소금구이 그리고, 풍부한 영양소로 원기회복과 피부 미용에도 좋은 장어 초회와 굴국 등이 한 상 차림으로 함께 제공된다.

멀리 보이는 넓은 바다와 청정하고 울창한 숲을 조망할 수 있고 맑고 따사로운 햇살이 비치는 다채 레스토랑에서 준비되는 약선요리 한상 프로모션은 2021년 2월 28일까지 만날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제주의 신선한 식재료와 약재를 넣어 조리한 음식으로서 현대인들의 병을 예방하고 치료를 돕기 위한 건강한 요리를 청정 자연 숲 한가운데에 자리한 WE 호텔의 다채 레스토랑에서 정성을 다해 준비한 보약과도 같은 약선요리 한 상을 통해 몸을 건강하게 하고 마음을 살찌우길 바란다”고 전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