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형 지역일자리 알려드려요"…권역별 화상 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는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함께 '상생형 지역일자리 설명회'를 화상으로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상생형 지역일자리의 전반적인 내용을 설명하고 전담 지원조직인 상생형 지역일자리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의 컨설팅 사업 및 전담 홈페이지를 소개하는 자리다.

전라도·광주·충청도·대전·세종(11월 24일), 경북·대구·강원도(12월 1일), 부산·울산·경남(12월 3일) 등 3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하며 상생형 지역일자리에 관심이 있는 광역·기초지자체, 산업연구원, 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2월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확산방안'을 발표하고 그해 9월 지원센터를 설치해 지역의 상생 모델 발굴 및 추진을 지원해왔다.

이어 올해 4월 국가균형발전 특별법 개정을 거쳐 두 차례 상생형 지역일자리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광주형(6월)과 횡성형·밀양형(10월) 일자리를 상생형 지역일자리로 선정한 바 있다.

지자체 차원에서도 지역 노사민정 수시협의,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등을 통해 광주, 밀양, 구미, 강원, 군산, 부산 등 여러 지역에서 상생 협약이 체결됐다.

김현철 산업부 지역경제정책관은 "정부는 밀착 컨설팅과 설명회 등을 통해 지역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지역에서 추진하는 사업의 상생협력 수준과 지속가능성을 끌어올리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