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최초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슈 아티펙트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 보이는 ‘슈 아티펙트’는 보유하고 있는 슈에게 장착시켜 슈와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해주는 아이템이다. 영웅 등급 이상의 슈에게 장착이 가능하며 공격형과 방어형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벨란고트 요새의 2부 리그의 승용물도 새롭게 추가됐다. 벨란고트 요새 2부 리그에서 1등을 차지한 길드에게 승용물 탑승 보상이 주어지며 다음 벨란고트 요새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소울링커 패시브와 특성룬 레벨이 기존 40레벨에서 50레벨로, 성소의 최대 레벨이 기존 75에서 80으로 늘어났으며 오늘의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블루다이아가 소폭 늘어났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오는 12월 10일까지 진행되는 ‘고대의 7일 출석’ 이벤트에서는 고대 슈를 소환할 수 있는 고대 태고의 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되는 ‘슈 조련사의 의뢰’ 이벤트에서는 실렌드 광산 등 주요 콘텐츠를 완료하고 〈태고의 기운〉을 획득해 슈와 관련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12월 10일까지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5성 소울스타와 6성 소울스타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특별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에 더해 오는 26일까지 9일 동안 매일 160레벨 장비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푸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A3: 스틸얼라이브’와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포럼(http://forum.netmarble.com/a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