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강원 출근길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영동 산불 조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출근길 짙은 안개 '교통안전 유의'…영동 산불 조심
    16일 강원도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내륙에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어 출근길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강원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6시 기준 주요 지점 가시거리는 횡성 안흥 80m, 홍천 서석 110m, 평창 봉평 120m, 원주 문막 280m, 영월 상동 510m이다.

    현재까지 아침 최저기온은 철원 김화 영하 1.8도, 양구 해안 영하 1.3도, 횡성 안흥 영하 0.7도, 대관령 0.5도, 춘천 2.7도, 원주 4.6도 등이다.

    이날 낮 최고기온은 내륙 17∼20도, 산지 13∼15도, 동해안 16∼18도 분포를 보이겠다.

    영동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 있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영서는 '나쁨', 영동은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강원기상청은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200m 안팎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차량 운행 시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고도 못하겠네"…안성재 극찬한 '황태해장국' 레시피 봤더니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에서 다크호스로 주목받은 흑수저 요리사 '술 빚는 윤주모'(이하 윤주모)가 패자부활전에서 자신을 살려낸 황태해장국의 조리법을 상세히 공개했다.윤주모는 4...

    2. 2

      '소한' 출근길 맹추위…아침 영하 9도까지 '뚝' [내일 날씨]

      월요일인 5일은 절기상 소한(小寒)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4일 기상청에 따르면 5일 아침 최저기온은 -9∼3도, 낮 최고기온은 0~9도로 예보됐다.지역별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인천&mi...

    3. 3

      성심당 진열대 텅텅 비었는데…임영웅 콘서트장에 다 있었다?

      가수 임영웅이 대전 콘서트에서 '빵 부스'를 마련해 성심당에 들렸다 온 팬들을 배려했다. 임영웅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