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골드만삭스 "내년 코스피 2,800 간다…금리인상은 내후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골드만삭스 "내년 코스피 2,800 간다…금리인상은 내후년"
    글로벌 투자은행(IB) 골드만삭스는 12일 한국의 내년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3.6%로 전망, 코스피 목표치를 2,800으로 제시했다.

    골드만삭스는 이날 내놓은 2021년 한국·대만 전망 보고서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개선과 무역 갈등 완화로 한국과 대만의 경제 활동이 빠르게 회복할 것이라며 이같이 전망했다. 그러면서 내년에 대외 수요가 한국 GDP 성장률에 60%가량 기여할 것이라며 내년 성장률을 시장 전망치 3.2%를 웃도는 3.6%로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골드만삭스 "내년 코스피 2,800 간다…금리인상은 내후년"
    골드만삭스는 폭넓은 정책 지원에 따른 팬데믹 안정화가 내수 반등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수요 이연으로 내년에 한국의 민간 소비가 3.5% 증가하리라 본다고 예상했다. 아울러 미국 바이든 행정부의 다자주의는 지역 공급망의 불확실성을 줄이고 수출을 확대할 것이라며 중국이 생산성과 디지털 경제에 주력하면서 한국 기술 제품의 수요도 늘어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골드만삭스는 내년 코스피 목표 지수를 2,800으로 제시하며 한국에 대한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를 유지했다.

    또 내년에는 한국 기준금리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하며 2022년에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사진=연합뉴스)

    남선우기자 gruzamer@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