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인천지하철 검단신도시 연장사업 착공…2024년 개통 목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지하철 검단신도시 연장사업 착공…2024년 개통 목표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 건설사업 공사가 11일 착공식 후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이날 서구 검단신도시 101역사 예정지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신은호 시의회 의장, 신동근 국회의원을 비롯해 사업 관계자와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2024년 개통을 목표로 하는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 연장선은 기존 종점인 계양역을 시점으로 총연장 6.825km, 정거장 3개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7천977억원이다.

    차량은 중량 전철 8량을 1편성으로 연결해 총 35편성이 유인 운전 시스템으로 운행될 예정이며 운행 간격은 출퇴근 시간 4분 30분, 평시 8분 30초로 계획됐다.

    인천시는 검단 연장선이 공항철도 연계 인프라와 인천 북부 도시철도 네트워크를 확충하며 검단신도시의 늘어나는 교통 수요를 맞추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책꽂이] '친절한 코인책' 등

      경제·경영● 친절한 코인책 블록체인 담당 기자가 쓴 코인 입문서.(노윤주 지음, 메이트북스, 268쪽, 1만8000원)● 워런 버핏 투자 방식 만화와 함께 읽는 워런 버핏의 삶과 철학.(구와바라 데루야 ...

    2. 2

      [책마을] 우주를 향한 질문, 그리고 인간을 향한 답

      ‘우주는 어떻게 시작됐을까? 우리는 그 안에서 어떤 존재일까?’천문학자 닐 디그래스 타이슨은 이 단순하면서도 근원적인 질문에서 출발한다. 국내에 번역 출간된 <코스믹 쿼리>는 그가 2015년부터...

    3. 3

      [책마을] "도서관은 책 사주는 기관? 독자를 생산하는 공간!"

      “책이 덮이지 않게 합시다.” 주말 서울광장에 노을이 질 무렵, 광장을 둘러보던 오지은 서울도서관장(사진)이 무전기에 대고 말한다. 그러면 사서들은 광장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들 곁에 조명을 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