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 백신 개발은 비대면株 악재?…네이버·카카오 하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게임주 동반 약세
    코로나 백신 개발은 비대면株 악재?…네이버·카카오 하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대면 관련 종목들의 주가가 큰 폭 하락하고 있다.

    10일 오전 9시47분 현재 네이버는 전 거래일대비 4.36% 하락한 28만5000원에 거래 중이다. 카카오도 3.63% 내린 35만8000원을 기록 중이다.

    게임주도 약세다. 엔씨소프트, 넷마블도 각각 3.5%, 3.10% 하락한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기조가 확산되면서 올 들어 큰 폭의 상승세를 보인 종목들을 중심으로 낙폭이 크다.

    코로나19 백신이 보급되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대규모 부양책이 현실화될 경우 비대면 종목보다 전통 산업군과 친환경 종목으로 관심이 옮겨갈 수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네이버 게임' 베타 서비스 시작…루리웹·인벤 위협할까

      네이버가 게임 종합 포털 서비스를 내놓았다.1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지난 2일 PC와 모바일 앱에서 '네이버 게임'(NAVER GAMES)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네이버 게임은 게임에 관한 ...

    2. 2

      '온라인 판매분석' 아이템스카우트 돌풍

      전자상거래 시장이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온라인 판매자를 위한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도 활발해지고 있다. 온라인 판매자용 판매분석툴 ‘아이템스카우트’를 운영하는 문리버도 그중 하나다. ...

    3. 3

      "책 펴기만 하면 대신 읽어주네" 일상 깊숙히 파고드는 AI

      국내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일상에 파고들고 있다. 단순 흥밋거리에 불과했던 AI 제품들이 이제서야 쓸만해졌다는 평가도 나온다. AI 스피커, AI 반려로봇, 지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