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현미 "전세난, 임대차3법 때문이라 말하기 어렵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현미 "전세난, 임대차3법 때문이라 말하기 어렵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9일 "최근 전세의 어려움에 대해서는 여러 요인이 있지만 '계약갱신청구권 때문이다, 임대차 3법 때문이다'라고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국회 예결위에서 '전세난은 임대차3법 시행으로 발생한 현상'이라는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의 지적에 "갱신청구권을 행사하면 (전세) 공급도 줄지만, 기존 집에 사시는 분들은 계속 거주하기 때문에 수요도 동시에 줄게 된다"며 이같이 반박했다.

    김 장관은 "(임대차3법이) 모든 것의 원인이라고 말씀드리기 어렵고, 여러 원인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상응하는 대책이 나오는 대로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전세난 관련 대책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 등 공공기관의 전세임대가 유력하다는 관측에 대해 "여러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라고 즉답을 피했다.

    다만 "전세임대는 이미 정부 예산이 잡혀있고, LH에 그 정도 사업할 정도의 자금력은 확보돼있다"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는 방안을 집중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현미의 이유 있는 가덕도 신공항 반대론

      “김해 신공항이 부적절하다는 결론이 나오면 그때는 수요 조사부터 원점에서 검토해야 합니다.”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이렇게 말했다. 현재 국무총리실이 ...

    2. 2

      매물 씨 마르자…'집값보다 비싼 전세' 등장

      서울 노원구 상계동 ‘한신 3차’ 전용면적 84㎡는 시장에 나온 매매 물건과 전세 물건의 ‘갭’(가격차)이 4500만원에 불과하다. 이 주택형의 입주 가능한 매물의 호가는 ...

    3. 3

      김현미의 이유 있는 가덕도 신공항 반대론 [현장에서]

      "김해 신공항이 부적절하다는 결론이 나오면 그때는 수요조사부터 원점에서 검토해야 합니다."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