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이오리더스 "박영철 회장, 유상증자 100% 참여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450억원 규모 유증 진행 중
    박 회장, 지분 7.83% 보유한 2대 주주
    바이오리더스는 현재 진행 중인 유상증자에 박영철 회장이 100%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바이오리더스는 지난 8월 총 450억원 규모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조달한 자금은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 비용과 채무 상환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박 회장은 바이오리더스 주식 150만2540주(지분 7.83%)를 보유한 2대 주주다.

    회사 관계자는 "박 회장은 진행 중인 임상시험의 성공 가능성과 장기적인 기업 가치 상승에 대한 확신으로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한다"며 "100% 유상증자 참여로 경영권 약화나 지분 희석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불식되고 책임경영 체제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리더스는 신약개발 기술인 '뮤코맥스'와 '휴마맥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뒤센병 치료제 'BLS-M22'의 임상 1상을 마쳤다. 자궁경부전암 치료제 'BLS-M07'도 임상 2b상을 차질 없이 진행 중이란 설명이다.

    회사 측은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박 회장은 추가 지분 확보도 고려 중"이라며 "조달한 자금을 활용해 신약후보물질의 임상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바이오로직스, 中 바이오벤처 진퀀텀과 CDO 계약 체결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중국 바이오벤처 진퀀텀과 신약 개발 물질 ‘GQ1003’을 위탁개발(CDO)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GQ1003은 비소세포성폐암·삼중음성유방...

    2. 2

      에이프로젠, 암혈관 억제 융합항체 美 특허 등록

      에이프로젠은 암과 황반변성 치료제로 새로운 융합항체에 대해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특허를 받았다고 2일 밝혔다.특허 명칭은 ‘종양 혈관 형성을 억제하는 VEGF 딥 블로커를 포함하는 암치료용 조성물 및 이의 ...

    3. 3

      디앤디파마텍, 알츠하이머성 치매 美 임상 2b상 승인

      디앤디파마텍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경염증 억제 기전 신약 ‘NLY01’에 대한 알츠하이머성 치매 임상 2b상을 승인받았다고 2일 밝혔다, 디앤디파마텍은 자회사인 미국 뉴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