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학예연구회 '후백제왕 견훤의 생애와 활약' 학술대회
국립중앙도서관, 데이터 공유 및 활용 관련 콘퍼런스 개최

▲ 한국문화재재단은 오는 31일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구 한국문화의집에서 기획공연 '우락(友樂)-계승의 맥'을 연다.

[문화소식] 한국문화재재단 기획공연 '우락-계승의 맥'
'우락'은 전통예술보존단체 소속 출연자와 관객이 함께 어울리는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한국문화의집 대표 브랜드 공연이다.

중앙대학교 채향순 교수와 '채향순무용단', '광주시립창극단', '정읍시립국악단', '국립남도국악원' 등에서 활약하는 예인들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11월 3∼4일 유튜브 문화유산채널과 네이버TV 한국문화재재단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www.chf.or.kr)와 한국문화의집 홈페이지(www.kous.or.kr) 참조.

▲ 전국학예연구회는 전국에 산재한 견훤과 후백제의 유적을 재조명하기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 국립전주박물관 강당에서 '후백제왕 견훤의 생애와 활약'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문화소식] 한국문화재재단 기획공연 '우락-계승의 맥'
'920년대 후백제의 성장과 좌절' '후백제의 조사현황과 과제' '견훤설화와 설화의식 양상' 주제발표 후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학술대회는 유튜브에서 '전국학예연구회'를 검색하면 볼 수 있다.

전국학예연구회는 전국에서 문화재·박물관 업무를 하는 학예직 공무원들이 참여한 단체다.

▲ 국립중앙도서관은 다음 달 12일 '코로나 이후의 시대, 코로나 일상의 시대'를 주제로 링크드 오픈 데이터 콘퍼런스(LODAC)를 개최한다.

[문화소식] 한국문화재재단 기획공연 '우락-계승의 맥'
많은 사람이 데이터를 공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연구결과와 활용사례를 공유하는 행사다.

김경민 서울대 교수, 김규환 인천대 교수, 오원석 리스트 대표, 신신애 한국정보화진흥원 공공데이터기획팀장이 발표자로 나선다.

유튜브(www.youtube.com/watch?v=1-NcjHP611g)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www.lodac.kr) 참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