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리 내린다는 '상강' 아침 기온 뚝…강원북부엔 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리 내린다는 '상강' 아침 기온 뚝…강원북부엔 눈
    절기상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霜降)'이자 금요일인 23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떨어지고 낮 기온은 15도 이하에 머물러 춥겠다.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내외로 떨어지고, 평년과 비교했을 때 3도 이상 떨어져 한파특보가 발표됐다.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는 영하로 떨어져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에 동해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강원북부동해안에는 오전 동안 일부 지역에서 빗방울이 떨어지겠고, 강원 북부 산지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서울 6.7도, 인천 7.5도, 수원 6.8도, 춘천 2.6도, 강릉 8.6도, 청주 9도, 대전 7.2도, 전주 7도, 광주 10도, 제주 15.6도, 대구 9.3도, 부산 9.6도, 울산 9.4도, 창원 9.3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2∼18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과 제주도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m, 서해 앞바다에서 1∼3m, 남해 앞바다에서 0.5∼2.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5∼4m, 서해 2∼4m, 남해 1.5∼4m로 예상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늘 날씨] 서리 내리는 '상강' 올가을 처음 한파특보 발령

      서리가 내린다는 '상강'인 23일 아침 출근길 맹추위가 찾아온다.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전국 대부분 지역 아침 기온이 크게 떨어져 초겨울 날씨를 보이겠다. 서울 아침 기온이 4도까지 내려가며 어제보다 ...

    2. 2

      23일 날씨 : 출근길 추워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전남 서해안과 제주, 강원 북부 동해안에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아침 최저 0~11도, 최고 12~18도.

    3. 3

      전국 구름 많다 차차 맑아져…중부 오전 빗방울

      목요일인 22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다.경기 남부 동·서해안과 강원영서 북부, 충남 북부 서해안, 경남 해안에는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다.서울·경기도와 충남북부내륙에도 아침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