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동대문구, 옐로카펫으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대문구, 옐로카펫으로 스쿨존 교통사고 `ZERO` 도전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관내 보행안전이 취약한 어린이보호구역 건널목 9개소에 옐로카펫(싸인블록)을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옐로카펫이란 바닥 또는 벽면을 노랗게 표시해 어린이들이 건널목을 건너기 전 보행자 신호를 기다리고 운전자가 이를 쉽게 인지하도록 돕는 교통안전 설치물을 말한다.

    기존 스티커나 도막형은 시간이 지나면 표면이 벗겨지고 색이 지워지는 단점이 있었다. 구는 이를 방지하고자 스티커·도막형 대신 튼튼한 내구성과 선명한 색감, 유지보수 등 다양한 측면에서 우수한 효과가 있는 싸인 블록을 도입했다.

    옐로카펫는 지난해 장평초교 정문 앞에 시범 설치한 데 이어서 올해 시비를 투입해 신답초, 동답초 등 9개소에 확대 설치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에 설치한 옐로카펫 이외에도 무인단속카메라, 태양광 과속경보표지, 교통표지판, 활주로형 건널목 도로표지병, 교통안전문구 등 다양한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를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며 “구민께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ZERO)달성을 위해 운전 중 옐로카펫 주변을 지나실 때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