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교육협회, 한국수자원공사 산업안전보건분야 관리감독자 교육 진행
대한안전교육협회(회장 정성호, 이하 협회)가 한국수자원공사 산업안전보건분야 관리감독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관리감독자란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소속기관의 현업 근로자를 직접 지휘·감독하는 자를 말한다.

이에 협회는 정부에서 정식인가를 받은 안전보건교육·직무교육기관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개설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제조업, 건설업, 병원업, 배달업, 연구업, 서비스업 등 업종별 맞춤형 안전보건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으며, 그간 한국수자원공사뿐 아니라 공기업, 관공서, 국내외 기업을 대상으로 관리감독자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약 30,000개의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협회의 정성호 회장은 "매년 실시되는 관리감독자 교육을 통해 안전보건 관리감독자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문화 선도에 앞장설 수 있도록 질 좋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우편 교육을 통한 관리감독자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우편 교육이란 인쇄매체로 된 교육교재를 이용하여 관리감독자가 자기 주도 학습을 수행하고 이에 대한 평가와 수강생 관리가 웹상으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학습 교재를 우편으로 받아 근로자가 스스로 학습한 후 협회 사이트에서 평가를 완료하면 수료 처리된다.

협회의 온라인 교육과 우편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안전교육협회 온라인교육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