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미생물생명공학회 기술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동홀딩스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20년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 국제학술대회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기술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상은 응용미생물, 산업생명공학 분야의 학술 및 교류를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사단법인 한국미생물생명공학회가 관련 분야의 기술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있는 인물 또는 단체에 수여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관련한 상용 기술 고안, 원료 및 제품 개발 등을 통해 발전에 기여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4중 코팅, 유산균 틴달화 공법 등과 같은 특허 및 원천기술을 활용해 원료와 제품의 품질 수준을 높이고 관련 산업 활성화에 일조했다는 것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이다.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외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우섭 기자의 바이오 탐구영역] OQP "거절된 감사보고서 조만간 채택 기대"

      자동차 내장재 회사에서 신약 개발 회사로 변모하고 있는 온코퀘스트파마슈티컬(OQP)을 다녀왔습니다. 이 회사는 카펫 등 자동차용 내장재를 생산해 현대자동차에 공급하던 두올산업이 전신입니다. 난소암 등 항암 ...

    2. 2

      노브메타파마, 코스닥 이전상장 철회…"적정 가치평가 어려워"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 중인 노브메타파마가 기업공개(IPO) 철회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 일정을 취소했다고 8일 밝혔다.노브메타파마는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했으나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

    3. 3

      크리스탈지노믹스, 신약개발 전문가 개빈 초이 박사 영입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미국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및 췌장암 치료제 임상 2상 시험을 진두 지휘할 신약개발 전문가인 개빈 초이 박사(사진)를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초이 박사는 미국 자회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