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문산 고속도로' 내달 7일 0시 개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공정률 99%…문산서 평택까지 1시간내 이동 가능
    '서울∼문산 고속도로' 내달 7일 0시 개통
    '통일의 관문'이자 경기 서북부 핵심 도로인 서울∼문산 민자고속도로가 다음 달 7일 0시를 기해 개통한다.

    7일 경기도와 파주시 등에 따르면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고양시 덕양구 강매동 35.2㎞를 왕복 2∼6차로로 잇는 서울∼문산 고속도로 공사가 99%가량 진행돼 다음 달 6일 준공식에 이어 7일 0시 개통한다.

    모두 2조 1천971억원이 투입돼 2015년 11월 공사를 시작한 지 5년 만이다.

    주요 시설은 분기점(JCT) 3개, 진출입로(IC) 8개, 본선 영업소(TG) 2개, 휴게소 1개 등이다.

    '서울∼문산 고속도로' 내달 7일 0시 개통
    이 도로는 전북 익산∼문산 구간(260㎞) 중 마지막 구간으로, 파주 문산에서 고양∼서울∼광명∼수원∼평택으로 이어진다.

    경기 서북부 교통망의 핵심이자 경기북부 지역의 서울 및 경기남부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지역 균형발전의 한 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서울∼개성∼평양을 직접 연결하는 고속도로라는 점에서 '남북 교류협력 시대의 관문' 역할을 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5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서울∼광명 고속도로가 개통하면 파주에서 평택까지 약 35분이 단축돼 1시간 이내 이동이 가능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국민 70여명, 안전 확보에 만전"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이 베네수엘라에서 발생한 폭발 사태에 대한 보고를 받고 외...

    2. 2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피해 접수 없어"

      [속보] 靑 "베네수엘라 체류 교민 70여명…현재까지 피해 접수 없어"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3. 3

      [속보] 李 대통령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철수 신속 집행" 지시

      이재명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가한 것과 관련해 현지 교민 보호와 철수계획을 면밀하게 준비할 것을 지시했다.3일 청와대는 "이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